-
-
훈민정음 구출 작전 - 세종대왕이 숨겨둔 비밀 문자 ㅣ Go Go 지식 박물관 24
서지원 지음, 김은희 그림 / 한솔수북 / 2007년 10월
평점 :
하하하.....
너무 재밌다. 정말.
아침 출근길 책을 손에 들고 읽기 시작했는 데 회사에 도착하기 전에 다 읽었다.
한 40분 정도 걸리나???
어쩜 이렇게 재밌게 썼을까?
초등학교 3학년 조카에게 보내기 위해 산 책인데 내용을 먼저 읽는 습관이 있어서 읽어 봤는 데 정말 재밌다.
우리 한글 이야기를 이렇게 재밌게 기획해서 글 쓴 분 정말 대단해요. 존경스럽네요. 멋지구요.
역사 상 업적이 뛰어난 분들(세종대왕, 김종서, 성삼문, 장영실)을 현재와 과거에 공존하는 줄거리로 만들어진 이 이야기는 한글이 얼마나 훌륭한 지,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 지, 중간 일제 강점기에 한글이 없어지지 않은 이유라든 지...
너무나 많은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온 세상에 존재하는 글 중에 만든이와 만든 뜻, 만들어진 해가 알려진 유일한 글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갖게 한다.
또한 1989년 유네스코에서 만든 문맹퇴치상 이름이 "세종대왕 문맹퇴치상"인 것이 뭘 의미하는 지 단박에 알 수 있게 한다.
영어가 제일인 요즘이지만 실제 자기글과 말이 없는 나라는 세상에 우뚝 서기 힘들다는 것은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
때문에 영어를 잘 하기 위해선 한글을 우리 말을 더욱더 잘 해야 한다.
그 단단한 기초 위에 현재의 필요에 의해 배워야 하는 다른 나라 말들을 익혀 타문화를 흡수 통합하여 우리 것을 더욱 더 발전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등학교 시절 순음, 설음 등등등...
어렵게 배웠던 것들을 이 책에선 재밌고 쉽게 풀어 쓰고 있어서 재미와 동시에 교육의 효과를 올릴 수 있어 더욱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빠른 걸로 승부하는 세상, 강한 자만이 살아 남는 요즘 시대에 정말 진정한 승부를 위해서 진정으로 강해지기 위해서 기본이 무엇인 지 알게 하는 책이다.
우리 글과 말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스럽게 느끼게 하는 책이다.
어른들이 어린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소재니 어느 날 하루 40분만 투자하셔서 자녀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내면 이 책의 진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너무 재밌고 흥미로운 책입니다.
믾이 읽고 배우고 행복한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꼭~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