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비야 청산 가자 1
김진명 지음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역시 김 진명!
김진명표 소설은 읽고 나면 한 편의 통쾌하고 스릴 넘치는 영화를 한 편 본 둣한 느낌이 든다.
그가 다루는 내용을 보면 결코 누구나 다를 수 있는 내용이 아니다.
사전 준비도 철저해야 하고 공부도 많이 해야 하는 우리 나라와 강대국(!)의 미묘한 역학 관계를 골조로 삼고 있으나 언제나 우리가 해 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우리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구조나 전개가 사람을 긴장 시키고 기대하게 만드는 글쓰기를 한다.
참 대단한 작가임에 틀림없다.
이 책은 아버지께서 먼저 보시고 권해 주신 책인데 출퇴근길에 읽었음에도 3일 정도에 다 읽은 책이다.
"참 재미 있는 책이다. 한 번 읽어 봐라." 라는 아버지 말씀.
봐야 할 책들에 눌려(?!)소설 읽을 시간을내지 못한 내가 읽기 시작했는 데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볼 수 밖에 없는 책이다.
한 마디로 재미도 있지만 우리 나라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도 같이 갖게 만드는 책이다.
사는 데 바빠서 그리고 지내는 데 큰 불편함이 없음으로 인해 깜빡깜빡하고 잊고 지내는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치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멋있는 대단한 작가라 생각한다.
결코 쉽지 않은 이야기를 잘 녹여서 탄탄한 구조로 만들어 내는 것을 보면 말이다.
언제나 우리 민족의 가능성과 지혜로움을 알려주는 지은이에게 마음에서 우러나는 박수를 보내고 싶다. 정말 고맙다고.
많은 사람들이 읽어 보고 우리의 현실을 다시금 새계 보는 계기가 되었음 좋겠다.
앞으로도 좋은 책 많이 쓰실 수 있는 건강과 총명함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