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는 베스트셀러라는 책을 썩 좋아하지 않는데 젊은 사람이 바닥부터 시작해서 경제적 자유를 누리면서 살게 되었다고 하는 최근판 이야기라는 생각에 읽었다.

누가 뭐라 하든 꼭대기에 오른 사람들에겐 나름의 배울 점이 최소 하나 이상은 있기에.

지은이가 거듭 강조하는 것은 책 읽기와 아는 것을 실천하기.

인정하고 싶지 않은 사람(평소 본인이 인정하지 않는, 스펙 없는 이들)이 성공한 이야기는 대충 흘려들으며 무시하지 말고 배울건 배우고 따라할 건 따라 하라는 이야기다.

요즘 세상은 스펙이 좋다고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스펙이 없다고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도 없으니 움추러들지 말라고.

지은이 글 중 "아~ 그래."라고 했던 부분은 돈 버는 원리는 간단히 두 가지라고.

"상대를 편하게 해주기와 행복하게 해주기" 이게 가능한 품목이라면 아주 하찮게 보이는 일이라도 돈버는 수단으로 충분하다는 것. 

잘나야 한다고, 최고여야 한다고 떠밀려 사는 세상에서 자신을 지키는 방법을 찾고 싶다면 한 번쯤 읽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인생은 지옥이 아니었다. 영원히 바꿀 수 없는 게 아니라, 계속 레벨업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이었다.”

나는 인생을 즐기면서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 승자라고 생각한다. 현재를 희생하면서 미래를 바라보지 않았으면 한다. 그렇기에 당신에게 놀면서, 쉬면서, 효율적으로 살라라고 말하고 싶다.”

큰 고통이 생길 때에도 자기 연민에 빠지지 않고, 그 상황을 어떻게든 다음 성장을 위한 재료로 삼으려고 애썼다.”

역행자의 주 개념도 무의식과 본능의 지배에서 벗어나야만 자유를 얻을 수 있다인데, 이 개념 또한 인간에게 자유의지가 없다는 믿음에서 시작되었다.”

돈을 버는 근본 원리는 상대를 편하게 해주기,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