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 월세 30만 원 고시원에 살던 사회 초년생이 단 1년 만에 돈 걱정 없이 살게 된 비결
옆집 CEO(김민지)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라는 말은 지금 사회현상에 맞춰 새로 생긴 말이다.

휴~ N잡러라...어쩌다 세상은 하나의 직업으로는 살기 편하지 않게 변했는데....젊은 세대들에게 미안한 마음이다. 역사에 가정은 없다 하지만 우리 나라가 IMF시대를 겪지 않았다면 조금은 덜 팍팍한 세상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사회에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이 스스로 찾고 배우고 공부하면서 N잡러로 나름 성공한 경험을 나누면서 함께 잘 살아 보자고 말한다.

스스로 맨땅에 헤딩하면서 깨달은 내용을 나눠 똑같은 고생을 하지 않도록.

스마트스토어, 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 시장 분석 방법, 자리 매김을 위해서 어떻게 했었는 지 조목조목 잘 알려주고 있어 이쪽으로 관심 있는 사람들이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열심히 공부하고 다 좋지만 "목표를 잘 정하고 꾸준한 실행력"이라고. 


"목표는 신중하게, 실행은 될 때까지!"

"설득이란 감정에 호소하고 동정심을 자극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게 돈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정서적 만족감이어도 좋습니다. 본인이 상대에게 무엇인가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상호 간에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의 진짜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그 사람이 어떤 말을 하는지가 아니라, 그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보라."

"유투브를 할 때는 주제는 대중적이되, 전개 방식은 유니크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목돈이 만들어질 때까지는 내일 '피난'을 간다고 생각하고, 살림살이를 줄여서 갖추라. 돈은 새끼를 치고 기회를 주지만, 살림살이는 고물이 된다. 게다가 대다수 상품 값은 날이 갈수록 싸진다."

"스트레스는 어쩔 수 없이 감당해야 하는 그 무엇인가가 아니라, 공부를 통해 해소해야 할 대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