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결과로 말하라 - 하는 일마다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1% 비밀
쑤춘리 지음, 이현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제목 "오직 결과로 말하라"라는 엄청 살벌하게 느껴진다. 헌데 현실이 그러니....

과정은 중요치 않고 결과만 중요하다는건가? 라는 생각도 들지만 지은이는 말한다. 

정말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혼자서 일을 하는 데 있어 중요도와 시급성에 따라 잘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고 팀웍을 이뤄서 일 할 때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제일 좋은 점은 글 속에 적재적소에 맞게 보여주는 사례들이다. 이야기 하고자 하는 내용에 딱! 맞는 사례를 잘 적고 있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10년 전에 발간된 책이고 지금은 절판되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참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처럼 할 일도 많고 준비해야 할 것도 많은 세상에서 어떻게 결과로 나를 드러낼 것인가가 중요한 때이니 말이다. 오래 전에 나온 책이나 지금 읽었을 때 뒤 떨어지는 내용이 아니므로 아직 안 읽어 보신 분들은 도서관이나 중고서적으로라도 구입해서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특히 컨설팅이 직업인 분들에게 강추!


"결과 없이 맹목적으로 바쁜 것보다는 차라리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낫다. 결과 없이 자원과 시간만 낭비하는 꼴이기 때문이다."

"좋은 기억력은 둔한 연필만 못하다."

"목표가 없으면 맹목적인 바쁨에 빠지기 쉽고,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저효율, 심지어는 무효율의 바쁜 상태에 빠진다, 바로 목표와 계획이 성공의 고속도로로 익르어주기 때문이다."

"엣말에 '배가 올라가려면 물이 있어야 하고, 사람이 높이 오르려면 다른 사람의 힘을 빌려야 한다'고 했다. 팀원 개개인이 협력해 서로 융화해야 업무효율이 높아질 수 있다. 직장인의 가치는 개인의 독자적인 업무효율성 외에 팀을 이뤄 협력할 수 있는 능력과 정신이 있느냐에 달라진다."

"협력의 힘, 즉 '소가 많아지면 힘이 세진다'는 원리를 알면 업무 중에 윈-윈 할 수 있고, 효율도 높아져 더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생각, 종합, 분석의 과정은 시간을 허비하고 결과 실현의 시기를 늦추는 것 같지만 이것은 잘못을 예방하고 방향이 잘못됐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목표가 행동을 결정하고 계획이 결과를 보장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