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구트 꿈 백화점 2 - 단골손님을 찾습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은 꿈 꾸는 자가 이룰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현실적으로 쉽진 않다 보니 사람들이 차츰 꿈을 읽어 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럴 때 읽어 볼만한 책이지 싶다. 과거도 잊어서는 안되고 현재를 열심히 살아야 하며 미래를 꿈꿔야 하지 않을까? 누군가 해리포터와 비교를 했던데 이 책은 어른용 해리포터 같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책 속에 있는 말 처럼 인생의 99.9%는 일상으로 이뤄지기에.

 

"좋은 꿈에는 세 가지 조건이 있어요. 첫째, 회수할 수 있는 꿈값이 있을 것, 즉 감정이 다양하게 나타날 것! 둘째, 다시 봐도 좋은 영화처럼 다시 꿔도 의미가 있을 것! 셋째, 꿈꾸는 사람 개개인을 위한 맞춤 형태일 것!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만족하는 단 하나의 꿈이 뭔지 아세요? 추억이에요. 추억"

"언제나 인생은 99.9%의 일상과 0.1%의 낯선 순간이었다. 이제 더 이상 기대되는 일이 없다고 슬퍼하기엔 99.9%의 일상이 너무도 소중했다. 계절이 바뀌는 것도, 외출했다 돌아오는 길도, 매일 먹은 끼니와 매일 보는 얼굴도."

"지금의 행복에 충실하기 위해 현재를 살고, 아직 만나지 못한 행복을 위해 기대햐야 하며, 지나고 나서야 깨닫는 행복을 위해 과거를 되새기며 살아야 한다."

"내 시간이 오롯이 존재하기에 시간의 신은 나 자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