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의 멘탈 - 의지력을 180도 바꾸는 결심의 뇌과학
호시 와타루 지음, 김정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신의 멘탈이 뭔지 궁금해서 읽든 책이다.
뭐 다른 책에서도 읽은 내용이 겹쳐지는 느낌을 지우기 어려운 내용들이다.
늘 그렇듯이 이런 류의 책은 잘 읽히고 하기 쉬울 것 같지만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다.
왜? 너무 별거 아닌 거 같고 특별하지 않다고 느껴지기 때문에.
그런것을 의심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했기에 성공한 사람들이 나오는 것이리라.
정신력을 어떻게 강하게 할 지에 대해서 책을 읽어 보지 않은 사람들은 한 번쯤 읽어 보는 것도 좋으리라. 단, 이런 종류 책을 많이 읽어 본 사람들에겐 읽기를 권하지 않는다.
나는 시간이 없어 책 읽기 힘들어 하는 사람들은 장 끝에 요약본을 먼저 읽어 보고 궁금하면 앞으로 돌아가 그 장 처음부터 읽는 것도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손실 회피의 법칙, 소유 효과, 매몰 비용 오류, 확증 편향의 영향 탓에 사람들은 '지금 상태 그대로도 나쁘지 않아'라며 자신을 바꾸려 들지 않으며 현재의 자신, 현재의 생활을 고집한다. 따라서 아무리 어런저런 책을 읽고 세미나 등에 참석해도 결국 똑같은 결과가 반복될 뿐이다."
"자기 평가는 끊임없이 갱신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한 자리에 머무는 수밖에 없다."
"사람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한다."
"습관을 들이고 싶은 행동을 반드시 처음부터 완벽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아주 조금만 한다.'라는 마음으로 행동의 허들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 이 순간을 '지금 상태의 자기 평가'가 아니라 '미래의 자기 평가'에 입각해서 사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인가를 실현하려 할 때, 지금의 현실을 바꾸자고 생각했을 때, 문제해결의 열쇠는 사고방식에 있다."
"선입관의 근본인 사고방식은 긍정적인 말로 자신에게 선언하는 것이 중요하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가 아니라 '나는 비흡연자가 되었다'가 효과적인 말이다."
"신의 멘탈을 지닌 사람이란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의 소유자가 아니라 어떤 사건에 대해서든 생각하지 않고, 자동적으로 좋은 의미를 찾아낼 수 있는 사람을 뜻한다. 그렇기에 어떤 사건에서든 좋은 의미를 찾아내기에 좌절하지 않는다."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방법은 결국 한 가지뿐이다. 될 때까지 계속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