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가지 광고 이미지
Dupont 지음, 정경선 옮김 / 예경 / 2001년 7월
평점 :
절판


우린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광고가 말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 지 알기 전에 그 이미지가 눈길을 끈다.

그럼 그 광고는 1차 성공이라고 볼 수 있다.

시선을 잡고 원하는 바를 전달해서 소비자의 욕구를 불러 일으키도록 유도하는 것이 광고의 속성이므로.

그런 광고의 이미지에 대해 잘 만들어진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설명을 하고 있는 이 책은 만족할만한 수준의

내용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광고를 만든 사람들이 어떤 이미지를 차용해서 광고를 만드는 지 알게 해 준다.

이미지 중심 광고가 카피 광고보다 41%정도 소비자에게 더 잘 인식된다는 사실도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다.

그래서 광고를 하면서 광고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광고 속의 인물이 물의를 일을겼을 경우 상당한 패널티를 물게 되는 모양이다.

광고 속에서 보여 주는 수 많은 이미지들이 소비자의 어떤 심리를 파악한 것인 지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으면서 실제 광고를 예를 들어 설명하므로써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는 책이다.

값이 좀 비싼 게 흠이긴 하나 나름대로 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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