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랑 로망 컬렉션 Roman Collection 11
윤이형 지음 / 나무옆의자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존재하지는 않지만 책이나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날 때마다 감탄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장르도 있지만 얼마 전부터 읽을수록 재밌다는 생각이 드는 장르가 로맨스 소설이다. TV이도 잘 시청하지 않기에 그 흔한 로맨스 드라마에 빠지는 일이 극히 없는 내가 송송 커플의 팬이 되었을 정도로 한 드라마에 빠지기도 했고 그 이후 종종 읽게 된 책이 로맨스 소설이다. 판타지를 가미된 로맨스 소설 한 권을 만났다. '설랑' 제목만 들어도 몽환적인 느낌이 살짝 흐르는데 늑대인간이란 다소 흔한 테마지만 판타지 로맨스 소설이 가진 재미는 나름 좋았던 작품이다.


사랑이란 감정은 자신도 모르게 찾아든다. 2년 동안 12명의 연애상대를 꿈속에서 살해하는 작가 한서영... 보름달이 뜨는 밤에 꾸는 자연사 박물관과 연관된 악몽과도 같은 꿈을 꾸어야만 글을 쓸 수 있는 서영의 이야기는 섬뜩하면서도 흥미롭다.  


자신이 가진 딜레마를 알고 있기에 더욱 타인을 향한 마음을 쉽게 가질 수 없게 되어버린 서영에게 한 사람이 다가온다. 서영은 더 이상의 글쓰기를 포기하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나간 자리에 4명의 편집위원 중 한 명으로 나온 자신의 작품을 너무나 좋아한다는 최소은이 신경 쓰인다. 행정학 연구원으로 일한 경력이 있는 최소은은 서영이 가진 다른 모습을 아는 듯 모르는 듯 서영에게 스며든다.


이성관계에 대한 설랑은 고정된 개념을 갖고 있는 사람은 다소 불편할 수 있는 이야기다. 시대가 변하고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것으로만 본다면 여자가 여자를 좋아하는 사랑이야기다. 최소은이 서영 자신에게 특별한 작품에 대해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영은 소은을 향한 감정을 받아들이고 극복해간다. 


내가 원하는 달달한 판타지 로맨스 소설은 아니지만 매력적인 캐릭터 여자 늑대인간이 등장하는 이야기에 남녀가 아닌 여자들의 사랑이야기가 거북하지 않고 나름 즐겁게 읽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