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시즌 모중석 스릴러 클럽 44
C. J. 박스 지음, 최필원 옮김 / 비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니 나에게는 조금 생소하지만 미국에서는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한 조 피킷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 '오픈 시즌'를 드디어 비채의 모중석 스릴러 클럽을 통해 만났다. 표지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오픈 시즌'은 정부에서 허가한 사냥 허용기간을 의미한다.


조 피킷은 와이오밍 주의 수렵감시관이다. 이전에 있었던 직장보다 와이오밍 주에서 일하는 현재가 여러가지 면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기에 마음에 들던 중에 조 피킷은 사냥 허가 기간이 아닌데 연달아 들려오는 총성에 긴장을 한다. 밀렵이 일어난 장소에서 죽은 북미산 사슴과 밀렵꾼과 마주한다. 밀렵꾼은 캠핑 장비점을 운영하는 오티 킬리란 인물로 그의 변명에도 조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하려던 중 그만 오티 킬리에게 총을 빼앗기고 만다. 오티가 겨룬 총에 조는 긴장하지만 다행히 별다른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


수렵감시관으로서 결코 일어나지 않아야 할 일이 생기면서 조 피킷은 내면이 혼란스런 상태에서 오티가 그와의 일을 발설하여 마을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그에 대해 화난 감정을 갖고 있던 중에 오티가 집에서 죽음을 맞고 그가 잡고 있던 아이스박스에 동물의 것으로 보이는 배설물이 들어 있다.


오티의 죽음과 관련이 있다고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되는 인물들 역시 죽는다. 조는 사건을 조사하던 중 다른 수렵감시관, 지역 주민에게 신임을 받는 사업가로 에너지 파이프를 놓는 일을 하는 번 더네건으로부터 가족들과 그가 좀 더 나은 생활을 이끌어갈 수 있게 함께하자며 제의를 한다.


조 피킷은 수렵감시관으로의 일에 성실하지만 자신과 결혼하며 법조인으로 경제적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아내의 모습을 안타까워하는 장모는 물론이고 두 딸과 셋째를 임신하고 있는 아내를 위해 더네건이 내건 조건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조의 첫째 딸 일곱 살 셰리든은 마을 사람들 대부분이 동물사냥으로 생활하기에 왕따를 당하며 친구가 한 명도 없다. 어린 소녀는 작은 생명체를 발견하고 자신만의 은밀한 비밀로 남겨두지만 이마저도 여의치 않다.


자신이 원하던 일을 하면서 살고 있는 생활이 좋지만 오티와의 일로 인해 놀림과 신임을 잃어버린 상황에서 가족들을 위해 편한 생활이 보장된 일을 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오티와 두 명의 가이드, 확인되지 않는 배설물이 가진 진실을 밝히고 싶은 조 피킷은 이 모든 진실을 끝까지 파헤치고 싶다. 조 피킷이 사건의 해결하려고 파고들수록 가족들은 위험에 노출되고 만다.



사냥을 거의 하지 못하는 우리나라의 상황과 달리 미국은 총기소유와 사냥이 일정기간 허용되고 있다. 수렵감시관 조 피킷 시리즈는 처음이지만 수렵감시관이란 직업이 가진 위험성과 동물보호, 가족을 위한 안정적인 생활 속에 가장으로서, 남편, 아버지로서의 조 피킷이 보여주는 모습은 영화에서 보아온 히어로의 모습은 아니지만 보통의 남자가 가질 수 있는 고뇌, 번민 등의 감정이 온전히 담겨져 있어 인간적이다. 쫄깃한 반전의 반전이 있는 스릴러 소설은 아니지만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가족애, 직업정신이 따뜻하게 다가온다. 담담하고 차분하게 이끌어가는 이야기가 매력적인 조 피킷 시리즈...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