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양이 6 - 너구리 잠든 체하기
네코마키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스러운 말썽꾸러기 고양이 팥알과 콩알이와 여린 듯 섬세한 감성폭발 시바견 두식이를 끔찍이도 아끼는 가족 곁에 불청객처럼 너구리 한 마리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가는 '콩고양이 6'이 나왔다. 하루도 북적거리지 않은 날이 없지만 여전히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들과 함께하는 시끌법적한 이야기가 사랑스럽기 그지없다.

 

 

늘 그렇듯 콩알, 팥알, 두식이는 집안을 한바탕 놀이를 벌이며 신나게 어지럽힌다. 고양이의 놀이터와 개의 놀이터는 다른데 함께한 시간만큼 어느새 그들은 닮아 있다. 콩알이와 팥알이랑 노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시반견 두식이는 오늘도 즐겁기만 한데 집 동자귀신 아저씨가 만들어준 고양이 놀이터?에 오르지 못하고 낑낑거리다 겨우 성공하지만 성공 뒤에 내려옴이 쉽지 않다. 각고의 노력 끝에 두식이도 안정권 내의 자리하지만 가족들의 새로운 애견용품은 언제나 그렇듯 주인아줌마 마담 복슬 여사가 감내해야 할 몫으로 남는다. 어느 집이나 그렇듯 청소는 언제나 엄마가 해결해야 하는 것 같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동생 가족들의 모습도 떠올랐다.

 

 

불청객으로 등장한 너구리는 콩알이나 팥알이 에게는 전혀 해로울 것이 없다. 얼떨결에 너구리에게 자식의 밥그릇을 빼앗긴 것은 두식이다. 너구리의 눈길에 자식의 밥그릇 회수에 엄두도 내지 못하는 우리의 두식이... 두식이의 마음도 모른 체 가족들은 너구리의 상태에 온 신경을 쏟는다. 너구리가 이렇게나 머리가 좋았나 싶을 정도로 너구리의 영악함에 절대 이길 수 없는 두식이는 약자로 남을 수밖에 없다.

 

 

너구리 가족이 늘어나며 두 북적거리는 고양이집사네 가족곁에 동생 부부가 키우는 세퍼트 게로르극 등장한다. 등장부터 남다른 멋짐을 발산하는 게오르그의 모습에 고양이집사 딸의 눈은 반짝반짝... 나 역시 막내여동생으로 인해 작은 개가 아닌 말라뮤트나 진돗개에 더 익숙하다보니 게오르그의 당당한 모습이 눈이 흐뭇하다. 게오르그보다 낫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아버지의 모습이 귀여우시다는 생각이 들며 두식이에게 남다른 애정을 갖는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진다.

 

 

 

주인아저씨와 두식이의 산책은 비 오는 날도 예외가 아니다. 커플룩까지 챙겨 입고 나선 산책길은 당연 다른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패션니스타?라고 할 수 있다. 두식이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하는 아저씨의 사랑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사람이나 키우고 싶은 나 같은 사람도 충분히 이해할 정도다.


하루도 마담 복슬 아줌마의 손이 쉴새가 없지만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들과 함께하는 이야기는 읽는 동안 저절로 입가에 미소를 짓게 만들고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콩알이나 팥알, 두식이의 시끌법적한 이야기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고 이들을 끔찍이도 사랑하는 고양이 집사 가족들의 애정 넘치는 이야기는 늘 다음 이야기가 언제 나올까 기다리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