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떨어진 폴 1 - 천사도 인간도 아닌
남지은 지음, 김인호 그림 / 홍익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 웹툰, 소설이 큰 인기를 얻어 드라마나 영화, 책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코미코에서 연재되어 높은 인기를 얻었던 웹툰 '하늘에서 떨어진 폴'을 책으로 만났다. 인간인 엄마와 천사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폴은 '넵퍼'라고 불리며 하늘나라에서 추방되어 인간세상에영혼을 더럽히며 나쁜 기운을 퍼트리는 악당들을 소탕하며 하루라도 빨리 천상계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인물이다.


넵퍼인 폴보다 월등히 높은 존재인 카페더 데이의 주인인 알이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폴을 챙기는 인물이다. 그는 인간계에서 벌어지는 일들에서 한 발자국 떨어져서 나쁜 기운을 뿜어내는 악당들과 싸우는 폴에게 용기를 주며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준다.


대학교를 휴학하고 돈을 벌며 살아가는 서희는 어머니의 죽음으로 아버지와 사이가 벌어져 있다. 아버지가 병원에 입원하자 아버지를 만나러 갔다가 악당들이 폴을 제압할 공간을 병원 그중에서도 서희와 서희아버지가 있는 병실 앞에서 싸움이 벌어진다. 이 과정에서 폴의 존재를 보지 못하는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폴과의 피? 접촉으로 폴을 보게 되며 인연이 시작된다. 먹고 사는 것에 바쁜 서희와 나쁜 악당들에게 인간들의 영혼이 파멸로 빠지기 않게 싸움을 벌이는 폴과의 달달한 로맨스는 이제 막 시작 단계에 들어섰다. 두 사람의 로맨스가 어떤 식으로 이어갈지... 슬픔을 들어내기 보다는 환한 모습을 보이며 자신안의 외로움을 삭이는 연극배우 시내와 천사 알과의 로맨스는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다.


부모 중 한 명이 인간이고 천상의 존재와 만나 자식을 갖는 이야기는 판타지를 다루는 이야기에서 종종 만난다. 인간도 천사도 아닌 존재로 감정에 휩쓸리기 쉬운 인간보다는 천사로서의 삶에 애착을 가진 폴의 모습이 개구지며 따뜻하게 다가온다. 천상계에서 징벌로 인간계로 떨어진 폴을 통해 판타지와 로맨스가 조화를 이룬 재밌는 웹툰으로 더욱 포악해지는 악당들의 우두머리 시궁창의 계략을 폴이 어떤 식으로 물리칠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