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도 셀프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권예나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멀고도 가까운 나라 일본.... 마음만 먹으면 쉽게 떠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나라로 그중에서도 대마도는 우리나라 특히나 부산에서 가까워 배를 이용해 주말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꽤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일본에 사는 친구나 지인 중에서 배를 이용해 대마도를 한 번씩 다녀온다는 말은 들은 적이 있다. 기회가 된다면 친구도 만나고 대마도 여행도 해보고 싶은 생각은 늘 가지고 있던 차에 상상출판에서 나온 대마도 셀프트래블를 보면서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자연의 신비가 가득한 대마도가 가진 숨은 매력이 참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 여행을 가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된다.


일본은 렌터카를 이용해 여행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우리나라와 운전석이 반대, 신호체계가 다소 헷갈리는 면이 있어 좌우 운전에 부담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나처럼 타지에서 운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렌트카를 이용하기 보다는 대중교통이나 도보를 이용해서 여행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저자 역시 운전에 자신이 없어 도보와 버스로 여행을 다녔는데 버스 여행이 다소 힘들었지만 사람들을 통한 따스한 만남으로 늘 힘듦 상황을 잘 이겨냈다고 한다. 여행의 즐거움과 행복한 추억은 환상적인 경관도 중요하지만 결국에는 부딪히게 되는 사람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새삼 느낀다.


이즈하라, 미쓰시마, 도요타마, 미네, 가마아가타, 가미쓰시마 6개의 마치로 이 지역을 책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여행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출입국심사, 숙식 같은 기본적인 정보들은 물론이고 쓰시마의 향토음식, 특산물, 쇼핑물품, 우리나라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면 싸게 구입이 가능한 물품들, 간단한 생활회화, 렌터카와 교통수단 이용방법 등을 꼼꼼히 알려주고 있어 참고하고 따라 여행하면 크게 어려움 없이 혼자서도 일본 대마도 여행을 즐길 있다.


이즈하라에 있는 영화로도 만들어져 인기를 얻었던 덕혜옹주결혼 봉축 기념비, 고려문, 푸른 물빛이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고 느껴지는 이사리비공원, 해수욕장이 아니라 바다라고 느껴지는 미우다 해수욕장,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 아름다운 슈시 단풍길, 동남아시아 나라 중 한 곳의 풍경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아름다운 미쓰시마마치 해수욕장과 오타우라 해수욕장, 사람이 산다고 여겨지지 않는 듯 고요함이 매력적인 미네, 부산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사오자키 공원 등 우리나라와 연관성이 깊은 곳들은 물론이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깨끗하게 다가오는 쓰시마는 분명 매력적인 여행지임을 알려준다.


여행의 즐거움 중의 하나가 먹을거리다. 먹을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극히 적을 것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먹을거리가 있지만 다쓰마를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지나치면 아쉬운 먹을거리가 군침을 돌게 한다. 우리나라의 양념갈비가 전해져 변형된 일본의 돼지고기 양념구이인 가미쓰시마의 명물 돈짱, 일본하면 회, 스시, 라멘이 먼저 떠오르듯 회가 맛이 보이고, 캐릭터의 왕국답게 캐릭터 빵이 특산물인 야마다쇼게츠도, 일본 여행의 재미를 증가시켜줄 별의별 자판기의 천국답게 다양한 종류의 자판기, 우리나라의 붕어빵과 비슷한 도미빵이 유명한 나가도메카시텐 등 너무나 많은 맛있는 음식들이 나의 눈을 호강시켜주며 대마도로 여행을 떠나 직접 먹어보고 싶다는 욕구를 자극한다.


한 달 조금 지나면 여름 여행을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가족들이 사람이 북적거리는 여행지를 여행을 싫어해서 제대로 여행휴가를 즐겨본 기억이 희미한데 이번 여름에는 가깝고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대마도 여행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해 볼 생각이다. 여행을 한다면 대마도 셀프트래블를 가지고 알차고 즐거운 가족 여행을 할 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