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국내여행과 비교해서 경비 면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다는 이유로 비교적 가까운 동남아시아가 인기로 자리 잡고 있다. 당장 내 주변만 둘러보아도 저가 항공 비행기를 이용한 제주도를 제외한 KTX를 타는 비용을 생각하면 주변 국가로 여행을 다녀오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실제로 떠나는 사람도 많다. 이렇듯 비행시간에 대한 부담감도 적고 비용 면에서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동남아시아 여행에서 핫하게 뜨고 있는 나라라고 볼 수 있는 곳이 베트남이다. 저렴한 비용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 나라 베트남을 여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을 꼽자면 나 혼자서 여행하기에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부터 시작해 루트 짜기, 잠자는 곳, 볼거리, 다른 어떤 것보다 여행의 즐거움을 증가시켜줄 먹을거리가 싸고 풍부한 정보들을 담고 있는 셀프트래블 시리즈 베트남 책을 보면서 한 번 밖에 가보지 못한 베트남이지만 짧은 여행일정으로 크게 본 것이 없어 늘 아쉬움으로 남아 있는 베트남을 여행을 계획할 때 무척이나 도움이 된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

 

 

여행지를 생각할 때 알찬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루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나라와 바로 연결된 비행노선이 있기에 어느 도시로 입국을 하느냐에 따라 여행 루트를 짜기에 적합한 일정을 추천해주고 있어 친구나 가족은 물론이고 혼자 여행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다낭만을 친구들과 여행했던 기억이 있기에 호찌민으로 입국하는 짧은 일정도 좋지만 베트남이란 나라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베트남 종주 일정이 개인적으로 참으로 끌리고 알찬 추천 일정이란 생각이 들었다.

 

 

베트남이 수도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중심이 되는 도시 하노이는 베트남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보고 싶은 도시다. 아름다운 도시란 것은 알고 있었지만 호수가 무려 300개에 이르는 호수의 도시란 것은 책을 통해 처음 알았다.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모든 것들이 완벽하게 자리 잡고 있는 하노이는 특히나 야시장과 시원한 쌀국수 퍼, 베트남식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전통 레스토랑들이 있어 다양한 나라의 여행객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도시다. 쌀국수야 베트남의 대표음식이니 그러려니 하지만 커피는 베트남이 맛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던 우려가 무색하게 베트남의 전통 커피와 대표브랜드의 커피는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지금도 남아 있고 주변에 베트남을 여행하는 사람에게 커피를 부탁할 정도로 개인적으로 베트남 커피 맛에 홀렸다. 책에서 담고 있는 루트를 따라가다 보면 유럽의 모습을 빼어 닮은 성당과 건축물들도 볼 수 있고 우리나라에 없는 베트남 여성박물관에는 어떠한 전시물들이 있는지 궁금증을 갖게 한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아름다운 곳 하롱베이를 넘어 선다는 깟바 섬...  솔직히 생소한 장소로 사진으로만 보아도 푸른 바다와 고요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시선을 사로잡는 곳이란 생각이 드는데 최고의 일몰을 선사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따뜻한 바다를 즐기는데 부담감이 없을 거란 생각이 드는 매력적인 장소라 여겨진다.

 

 

따뜻한 기온을 자랑하는 나라답게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담력을 요하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액티비티인 캐니어닝은 놀이기구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나지만 그 짜릿함을 직접 경험해보고 싶을 정도로 즐겁게 다가온다.

 

 

베트남이란 나라에 대한 설명은 책의 뒷부분을 차지하고 있기에 다른 나라를 여행할 때 여행지를 좀 더 가깝고 어려움을 적게 느끼며 여행할 수 있도록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어 도움이 된다.


책을 통해 가이드북으로 베트남 셀프트래블은 무척이나 유용한 책이란 생각을 다시하게 된다. 책속에 베트남이란 나라가 가진 매력을 느끼는데 전혀 아쉬움이 없을 정도로 알찬 정보들이 여행을 계획하는데 유용하다. 내가 알고 있는 막연하게 알고 있던 도시들은 물론이고 몰랐거나 이름 정도만 들었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퐁냐케방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석회 동굴과 석회암 산지는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신비로움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우리나라의 경주를 닮았다는 느낌이 드는 후에는 건축물이 가진 아름다움이 빼어난 도시란 생각이 들고 꽃향기에 취하고 푸른 하늘과 산, 계곡과 호수가 주는 아름다움에 빠져들 수밖에 없는 달랏, 세계에서 인정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는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나짱 등 막연히 베트남으로 여행을 간다고 이곳들을 가지 않으면 베트남 여행을 온전히 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을 정도라 느껴진다. 올 가을이나 내년 초쯤 부담 없이 떠날 여행지로 동남아시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봐야겠지만 베트남이 가진 매력을 베트남 셀프트래블을 통해 알게 되어 베트남 여행을 적극 피력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