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제국 미스트본 1
브랜던 샌더슨 지음, 송경아 옮김 / 나무옆의자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30개국 출간에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대작 판타지의 강림이란  판타지 소설이 주는 매력적인 표지와 타이틀 글귀를 보는 순간 확 끌리는 브랜든 샌더슨 작가의 '마지막 제국 - 미스트본 1부'... 평소에 좋아하는 장르 중 하나인 판타지 소설이 주는 재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면서도 800페이지가 넘어가는 엄청난 두께의 무게감이 느껴져 살짝 부담감을 느꼈던 것도 잠시 단숨에 빠져들게 하는 매력적인 스토리를 가진 소설임에는 틀림없다.


지금보다 더 심하게 계급이 나누어진 세계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은 암울할 수밖에 없다. 살기 위해서 자신이 가진 능력을 이용해야 하는 열여섯 살의 주인공 소녀 빈은 입 안의 혀처럼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달콤한 말을 하는 사람을 제일 경계해야 한다는 오빠 린의 말을 굳게 믿으며 하루를 살아간다. 금속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빈이 곁에 있으면 행운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암흑가의 악당의 교활한 술수를 도와주는 빈이 필요한 또 다른 주인공 켈시어는 빈과 같은 미스트본이다. 가장 낮은 스카에게서는 절대 나오지 않았던 미스트본으로 한 가지 능력이 아니라 여덟 가지 능력 중 두 가지 능력을 지닌 빈은 특별하다. 켈시어를 중심으로 한 패거리에 속하게 된 빈은 자신이 가진 능력을 키우며 성장한다. 목적을 위해 귀족들의 무도회에 참석해 필요한 정보를 얻어내는데....


주인공 빈과 켈시어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암흑가의 소녀에서 귀족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정보를 얻어내고 그것을 이용해 켈시어와 함께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향해 성장해가는 빈은 누더기 소녀에서 매혹적인 여인으로 성장해가는 여인을 연상시키고 한쪽이 귀족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켈시어는 리더로서의 카리스마와 부드러움, 지혜를 가진 매력적인 남자란 느낌을 주어 책을 읽으면서 두 주인공을 상상하고 빠져들게 된다.


어둠의 지배자를 없애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금속을 찾아가는 이들의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총 3부작으로 이어져 있다는데 1권에서부터 스토리의 재미나 스케일이 남다른 판타지 소설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어 다음 편이 기대를 가질 수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