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커스터드푸딩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담주니어의 루루와 라라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다. 라라와 루루는 숲속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파티시에다. 최고의 파티시에를 꿈꾸기에 늘 숲속 친구들에게 좀 더 맛있고 과자를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이 큰데 가을로 접어들면서 점차 줄어가는 손님들로 인해 아쉬운 마음을 갖고 있다.

 

 

가을은 먹거리가 풍성한 계절이다. 숲속에는 맛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기에 손님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한지도 모른다. 조금 더 많은 숲속 손님들을 만나고 싶은 루루와 라라는 파티를 계획한다. 겨울잠을 자야하는 친구들과도 이때가 아니면 만날 수 없기에 그들은 모두를 위한 파티를 계획한다. 모두의 기운을 돋구어줄 노란색과 주황색이 들어간 영양가 풍부한 푸딩을 만들기로 한다.

 

 

계란으로 만드는 과자 커스터드 푸딩을 파티에 온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것이란 생각이 들지만 오븐 없이 푸딩을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 언제나 그렇듯 그들에게는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슈가 아주머니가 있다. 슈가 아주머니가 알려주는 오븐 없이 만드는 커스터드 푸딩은 그리 어렵지 않다. 우리 집에는 오븐이 있지만 지금은 사용하지 않기에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요리가 더 반갑다. 젤라틴과  생크림, 우유, 계란 노른자로 만드는 커스터드 푸딩이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

 

 

메이풀 시럽, 홍차, 벌꿀를 이용한 푸딩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집에 홍차 티백이 있고 젤라틴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좀 더 편한 푸딩이라 집에서 나도 만들어 볼 생각이다.


"그럼 새끼 곰에게는 설탕 대신 벌꿀을 넣어 주면 되겠다! 곰은 벌꿀을 제일 좋아하잖아? 그렇죠, 아주머니?"   -P42-

 

 

 

준비는 끝났다. 파티를 위한 장소는 200살 생신을 맞는 상수리 할아버지 나무에서 열기로 하고 숲속 친구들에게 나뭇잎에 초대장을 만든다. 계절에 상관없이 작은 동물들에게 놀이터가 되어주는 상수리 나무 할아버지의 생신 파티는 성황리에 끝난다.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웠던 파티... 고맙다는 표시인지는 모르지만 상수리 나무에서 도토리 하나가 떨어지고 루루와 라라는 기쁜 마음으로 주워온다. 그들의 파티는 소문을 타고 다른 숲속 친구들까지 라라와 루루의 가게를 찾게 된다. 그들은 다음 파티를 기약하며 도토리를 땅에 묻는다.

 

 

라라와 루루가 만들어 숲속 친구들과 파티를 연 푸딩들은 색감이 정말 예쁘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나 숲속 친구들을 먼저 생각하는 루루와 라라... 그들이 앞으로 만들 또 다른 과자와 디저트는 무엇일지... 귀여운 루루와 라라 시리즈가 궁금해진다. 계속되는 더위로 인해 짜증도 나고 힘든데 시원한 홍차푸딩과 홍차대신 녹차를 넣은 푸딩을 만들어 온 식구와 시원하게 즐길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