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루루와 라라의 커스터드푸딩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ㅣ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6월
평점 :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담주니어의 루루와 라라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다. 라라와 루루는 숲속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파티시에다. 최고의 파티시에를 꿈꾸기에 늘 숲속 친구들에게 좀 더 맛있고 과자를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이 큰데 가을로 접어들면서 점차 줄어가는 손님들로 인해 아쉬운 마음을 갖고 있다.

가을은 먹거리가 풍성한 계절이다. 숲속에는 맛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기에 손님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한지도 모른다. 조금 더 많은 숲속 손님들을 만나고 싶은 루루와 라라는 파티를 계획한다. 겨울잠을 자야하는 친구들과도 이때가 아니면 만날 수 없기에 그들은 모두를 위한 파티를 계획한다. 모두의 기운을 돋구어줄 노란색과 주황색이 들어간 영양가 풍부한 푸딩을 만들기로 한다.

계란으로 만드는 과자 커스터드 푸딩을 파티에 온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것이란 생각이 들지만 오븐 없이 푸딩을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 언제나 그렇듯 그들에게는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슈가 아주머니가 있다. 슈가 아주머니가 알려주는 오븐 없이 만드는 커스터드 푸딩은 그리 어렵지 않다. 우리 집에는 오븐이 있지만 지금은 사용하지 않기에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요리가 더 반갑다. 젤라틴과 생크림, 우유, 계란 노른자로 만드는 커스터드 푸딩이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

메이풀 시럽, 홍차, 벌꿀를 이용한 푸딩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집에 홍차 티백이 있고 젤라틴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좀 더 편한 푸딩이라 집에서 나도 만들어 볼 생각이다.
"그럼 새끼 곰에게는 설탕 대신 벌꿀을 넣어 주면 되겠다! 곰은 벌꿀을 제일 좋아하잖아? 그렇죠, 아주머니?" -P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