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초콜릿 데이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담주니어에서 나온 귀여운 파티시에를 만났다. 마법의 정원의 작가 안비루 야스코의 작품으로  루루와 라라 시리즈를 처음으로 접했는데 이번이 다섯 번째 책이다. 만화영화에서 금방 나올 듯한 발랄한 모습의 두 소녀의 모습이 담긴 표지가 너무나 앙증맞은 책으로 달콤한 초콜릿과 쿠키들이 넘 달콤하게 느껴진다.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는 숲 속 친구들을 대상으로 가게 문을 열었다. 그들의 가게에 귀여운 하얀 토끼 자매가 가게에 들어선다. 언니 밀리와 동생 알리는 나이차가 나지만 사이좋은 자매로 가게 안에 진동하는 초콜릿 냄새로 인해 내일이 여자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여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초콜릿 데이'란 것을 알게 된다. 어릴 적부터 친구였던 잿핏 남자 토끼와 결혼하고 싶어 하는 밀리는 초콜릿 데이에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라라와 밀리는 초콜릿 데이를 맞이하여 숲 속 동물들에게 초콜릿을 만들어주기로 한다.

 

 

한동안 집에서 제과제빵에 관심을 가졌던 적이 있었다. 방산시장에서 가서 직접 재료들을 구입해서 만드는 재미에 푹 빠져 나름 열심이었을 때 어설프게나마 쿠키와 초콜릿을 몇 번 만들었다. 그때는 가스레인지를 이용해서 초콜릿을 만들었는데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더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다. 미리 알았다면 지난 일요일이 발렌타인데이라고 했는데 만들어 아들과 옆지기에게 선물해 주었다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살짝 들기도 했다.

 

 

새로 등장한 사랑의 라이벌... 두 토끼가 좋아하는 남자 토끼는 밀리가 좋아하는 토끼다. 사람이랑 별반 다를 거 없어 보이는 두 마리의 토끼의 모습이 너무나 귀여워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난다.

 

 

토끼 사회에서는 네 잎 클로버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는데....

초콜릿처럼 달콤한 사랑이 책의 곳곳에 담겨져 있다. 화이트 초콜릿, 라이스 크런치를 이용한 라이스 크런치 초콜릿을 만들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린이들이 초콜릿을 만들기 쉽도록 알려주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해보는 것도 괜찮다. 루루와 라라 시리즈는 처음인데 보는 내내 너무나 사랑스럽고 귀여워 자꾸 미소가 지어진다. 타인에 대한 세심한 마음이 담겨져 있어 아이들의 인성교육에도 무척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일러스트도 예쁘고 아이들에게 파티시에란 직업에 대해 알 수도 있어 좋다. 아이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안겨주는 이 시리즈 전부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