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 케이스북 셜록 시리즈
가이 애덤스 엮음, 하현길 옮김 / 비채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탐정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셜록 홈즈'를 꼽지 않을까 싶다. 나 역시도 탐정하면 자동적으로 머리에 셜록 홈즈가 제일 먼저 떠오르고 뒤를 이어 명탐정 코난,  포와로 경감, 긴다이치 코스케,앨러리 퀸 등이 생각난다. 셜록 홈즈에 관련된 수식어들은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많다. 너무나 많은 정보가 노출되어 있는 인물이지만 여전히 셜록 홈즈에 대한 책, 영화, 드라마 등이 만들어지면 관심이 가고 영화 같은 경우는 상영될 때마다 꼭 잊지 않고 볼 정도로 좋아한다. 내가 이름 정도 밖에 모르던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셜록 홈즈 역을 맡았다는 드라마에 대해서는 듣고 알고 있었다. 미처 드라마를 볼 기회가 없었던 나로서는 드라마를 담은 '셜록 : 케이스북'이 더 반가웠던 책이다.


드라마에서 다룬 사건들은 익히 알고 있었기에 범인에 대한 궁금증은 없이 사건을 어떤 식으로 풀어가고 보여주고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이 간다. 캐스팅 배우들에 대한 생소하고 몰랐던 이야기, 사건에 대한 짧은 설명과 셜록 홈즈의 단짝인 왓슨 박사와 포스트잇에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 결정적으로 재해석하고 풀어가는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셜록 홈즈를 통해 드라마를 미처 시청하지 못한 독자라고 해도 드라마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물론 책을 먼저 읽고 드라마를 본다면 더 재밌게 시청할 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담겨져 있고 원작과 다른 비교 부분까지 담고 있어  '셜록 : 케이스북'은 내가 드라마를 시청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정도로 흥미롭다.


익히 알고 있는 내용이라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덜 궁금한 독자라도 드라마로 만들어지며 그 속에 담긴 여러 이야기들이 충분히 흥미롭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다른 이야기를 읽다보면 사건을 어떤 식으로 해결하는지 호기심을 일으키게 하고 나아가 영드까지 찾아서 보고 싶어질 정도다.


개인적으로 몰라서 좋았다고 느낀 부분은 배우들의 캐스팅과 인물들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이야기, 자고나니 스타가 되었다는 말을 할 정도로 드라마가 높은 인기를 누리면서  출연배우들의 유명세 등 어디에서도 보지 않았던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어 즐거웠다. 미드, 영드를 거의 보지 않는 나지만 '셜록'은 찾아서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