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 블루 워터파이어 연대기 1
제니퍼 도넬리 지음, 이은숙 옮김 / arte(아르테)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어릴 때 무수히 많이 만났던 공주 중에서 유달리 좋아했던 공주가 있었다. 인어공주... 물속에 산다는 것부터가 다른 공주들과는 다른 요소들을 가지고 있어 매력적으로 느껴졌던 이야기인데 시대가 변하고 원작을 살짝 바꾸어 만들어지는 이야기들이 재밌다고 느끼고 좋아한다. '딥 블루'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제니퍼 도넬리의 작품이다. 딥 블루를 만나기 전에는 저자에 대해 몰랐는데 책을 읽으며 판타지 소설을 이끌어 갈 겨울왕국의 신화를 잇는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인어공주를 만들어냈다는 이야기에 공감하게 된다.


딥 블루의 주인공 인어공주 세라피나가 사는 나라는 베네치아 부근 아드리아 해에 있는 인어왕국 미로마라다. 열여섯 살의 세라피나는 불길한 꿈을 꾸던 중 어머니 이사벨라 여왕이 깨워 일어난다. 곧 있을 세라피나의 왕위 계승식 도키미를 해야 한다. 순수 혈통의 후계자란 공표를 받거나 죽음을 맞는 중요한 의식으로 도키미 행사 중 마탈리 왕실의 황태자 마흐디와의 약혼 행사도 있다.


메로우의 딸이여, 희망을 잃지 않고 용감하게 맞설 다섯을 찾아라. 가슴속에 빛을 지니고 있는 이. 예언자의 눈을 갖고 있는 이. 아직은 믿지 못하기에 스스로를 기만할 수밖에 없는 이. 확고하고 강인한 정신을 가진 이. 모든 생물의 노래를 할 수 있는 이. 다 함께 힘을 모아 빛과 어둠의 결전 후에 위험한 물속 아래 숨겨진 여섯 통치자의 부적을 찾아라.                  -p10-


도키미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노래 연습을 하던 세라피나는 자신의 예비약혼자 마흐디 왕자에 대해 듣자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다. 누구보다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세라피나는 심한 절망감에 빠지지만 다행히 스승님의 도움으로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


황자의 사랑에 대해 불신감을 가진 세라피나지만 도키미 행사에 참여한다. 혈통 검증에 이어 세라피나의 노래주문과 마법이 진행되는 도중 이사벨라 여왕의 옆구리에 박힌 화살... 미로마라 왕국이 혼란에 빠지고 아버지의 죽음과 생명이 위태로운 어머니를 남겨두고 마흐디의 사촌 닐라와 함께 몸을 피하지만 잡히고 만다. 감옥에 갇힌 두 사람을 구해주는 인물이 있다. 블루... 그를 믿고 따라 갔지만 그가 안내 한 곳은 절대 가지 말아야 할 인간들 곁이다. 배신감에 울부짖지만 늦었다. 헌데 세라피나는 생각지도 못한 인물을 통해 어머니의 음성을 듣게 된다.


기존의 알고 있던 인어공주를 연상하면 안 된다. 물론 아름다운 왕국과 인어와 물고기들이 무수히 많이 나오지만 딥 블루에는 드래곤을 비롯해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존재들도 등장한다. 인어가 바라보는 인간 세상의 모습도 흥미롭다.


도망 중 도움을 받게 된 모든 종류의 언어를 알아들을 수 있는 '링'을 비롯 세 사람을 유심히 바라보던 다른 인물들은 모두 지금은 지구상에서 사라졌다고 말하는 신비의 도시 아틀란티스를 통치한 위대한 여섯 명의 마법사들의 직계후손들이다. 여섯 명이 가진 각기 다른 능력이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들어날지 궁금하다. 자신이 결코 아틀란티스를 통치한 후손이 아니라며 믿지를 거부하는 한 인물이 세라피나 일행과 함께 혼란 속에 빠진 바다왕국을 다시 평온하게 만들 수 있을지 궁금해지며 읽을수록 세라피나를 비롯한 다섯 인어들 매력이 느껴진다. 물론 이 중에는 개인적으로 끌리는 인어가 있다. 이름을 통해 중국인 인 것을 알려주는 링... 모든 언어를 알아드는 것도 놀랍지만 당차고 거침없는 행동이 여장부를 연상시킨다.


인어들에게 전해 내려오는 노래 속에 숨겨진 비밀의 부적 찾아 엄청난 힘을 가진 적을 물리쳐야 한다. 아직은 어린 여섯 인어들에게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혼자는 약하지만 여섯이 모이면 그 누구보다 강한 존재인 인어들의 모험이 어떤 모습을 가질지... 사라진 아틀란티스의 모습도 등장할지 너무 궁금하다.


대놓고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것을 염두에 두고 쓴 작품 워터파이어연대기의 첫 번째 이야기 딥 블루...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개성 강한 여섯 인어들의 모험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머리 속으로 연상이 되어 흥미로운데 앞으로 이들의 모험이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기대가 된다. 다음편 '로그 웨이브'도 조만간 읽을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