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왕초보 패턴 - Top10 미드추천, 1004문장으로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미드를 통해서 영어공부를 했다는 사람들을 TV이나 기타의 매체를 통해서 종종 보게 된다. 평소에 TV이를 잘 시청하지 않는 나로서는 미드를 통해 영어공부를 하고 싶은 마음이 없는 것이 아니지만 쉽지가 않다. 우리나라 프로그램도 제대로 안 보는데 미드를 찾아서 본다는 것이 조금은 귀찮게 느껴지는 면이 있는데 '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는 그나마 내가 들어서 알고 있는 '위기의 주부들', '가십걸', '프렌즈'에 만화영화 '심슨가족', 김윤진 씨가 나온 '로스트'를 비롯해 '엑스파일' 등의 내용을 짧게 담고 있어 부담감이 없다.


이 책의 머리말 질문을 통해 영어공부를 그토록 오래도록 해도 영어를 잘 할 수 없는 우리나라의 교육의 모습을 알려주며 어느 순간부터 회화 중심의 교육이 많은데 지금 필요한 것은 '문법 패턴'을 익히는 것이라고 한다. 어학연수, 유학생들조차도 자막 없이 미드를 시청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말과 영어의 구조가 너무나 다르기에 영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를 영어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영어로 말할 수 있다는 말이 인상적이다. 짧게 보고 실력이 확 늘지만 않지만 지속적으로 미드를 시청하다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게 되며 최대한 영어를 많이 접하고, 말하고, 듣고, 써봐야 영어를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미드의 내용을 알려주기 위해서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4만개의 단어가 있으며 왕초보 패턴의 단계에서는 많이 쓰이는 순서부터 1004개의 단어를 알려주면서 시작한다. 책에 담겨진 단어는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우리가 학교에서 배운 단어들이 대부분이다. 외국에 가서도 제대로 된 언어 구사가 힘들어 간단히 단어와 바디랭귀지를 통해 의사전달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책에서 알려주는 문법 패턴대로 따라하면서 미드를 본다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패턴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무료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8시간 만에 휙 책을 볼 수는 있겠지만 제대로 영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드를 보면서 꾸준히 패턴을 연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공부는 자신이 시간을 투자한 만큼 결과물이 나타난다. 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오늘부터 당장 미드를 보면서 패턴 공부부터 익힐 생각이다. 특히나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왕좌의 게임'을 미드로 보면서 공부한다면 책에서 느낀 재미를 미드로도 느낄 수 있기에 조금 더 재밌게 영어 패턴을 배울 수 있어 왕좌의 게임을 찾아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