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제주! - 여행작가 최갑수가 직접 먹고 고른 진짜 제주 맛집 79
최갑수 지음 / 덴스토리(Denstory)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여행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제주도다. 예전에는 신혼여행지로 이제는 올레길과 싼 비행기 가격에 많은 사람들이 마음만 먹으면 떠나는 여행지 중 하나다. 나 역시도 제주도 여행을 몇 번 했고 친구들과 조만간 시간을 만들어 다시 가자는 이야기도 했다. 여행의 즐거움은 어디를 누구와 함께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느낀 기억은 여행지를 더욱 좋은 기억으로 남게 한다. '맛있다 제주'는 우리에게는 익숙한 제주도지만 현지인들과 미식가들 사이에서 소문난 제주의 맛집으로 내가 좋아하는 최갑수 씨가 추천하는 맛집이 완전 궁금했다.


솔직히 책을 본 느낌은 아니, 왜 난 책에 소개된 맛집을 한 군데도 간 적이 없는지 의아스럽게 여겨졌다. 가장 최근에 친구들과 함께 한 제주도 여행에서도 친구가 인터넷을 찾아낸 맛집이란 곳을 서너 군데 갔었는데 책에는 소개되지 않았다. 블로그와 실제 맛집이 이렇게나 차이가 나나 싶어 다음에 제주도 여행을 한다면 내가 먹어보고 싶다고 찜한 제주도 흑돼지구이 전문점 '늘봄흑돼지', 사람들이 북적이던 쌍둥이횟집이 아닌 산수유에 싱싱한 고등어를 6시간 숙성시킨 고등어회와 소라, 키조개, 자리돔회, 문어 등의 30여가지의 부요리가 부침한 '사형제횟집', 20년의 내공이 숨어 있는 무한리필로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먹을 수 있는 정감어린 분위기가 느껴지는 '광동식당', 어디를 가든 근사한 카페를 꼭 찾는 나에게 제주도의 카페들도 참 예쁘게 느껴지는데 개인적으로 너무나 예쁜 제주 바다의 빛깔을 간직한 '월정리ILOWA'의 인기 메뉴 한라봉 요거트스무드와 인절미토스트는 얼마나 맛있는지 먹어보고 싶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소개되어 있다.


기타의 여행에세와는 달리 제목처럼 맛있다 제주를 느낄 수 있는 확실한 맛집만을 소개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맛집과 함께 제주도에 가면 가야 할 여행지도 간단하지만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상적이 곳들이 많다. 매번 같은 곳을 주로 다니던 여행에서 벗어나 내가 미처 몰랐던 여행지와 맛집을 앞으로 찾아갈 생각이다. 제주도에 가면 무엇을 먹을지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맛있다 제주... 맛있는 제주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