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다시, 유럽
정민아.오재철 지음 / 미호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되면 가장 먼저 세우는게 새해계획인데 그 중에 꼭 들어가는 것이 있다. 영어와 여행이다. 국내여행도 별로 한 적이 없지만 해외여행은 더더욱 힘들기에 이왕 기회가 생기면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 한다. 해외여행을 가면 이 나라에서 조금 오래 머물 수 싶은 마음도 생기고 한두 달이라도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현실적으로 어렵기에 늘 마음을 내려 놓는다. 함께, 다시, 유럽 은 신혼여행을 끝내고 곧장 중남미를 중심으로 무려 414일간 여행을 떠난 신혼부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414일을 여행하다니... 정말 대단하다는 감탄부터 하면서 읽게 되는 여행에세이다. 많은 사람들은 자리잡은 직장을 그만두고 오랜시간 여행을 떠난다면 선뜩 허락하기에 쉽지 않은데 이 부부의 걱정과는 달리 부모님은 응쾌히 이들의 생각에 찬성한다. 식장을 공짜로 결혼할 수 있기에 원래 생각했던 예정일이 아닌 서둘러 결혼을 하며 이보다 싸게 결혼한 부부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알뜰하게 결혼을 마친 부부는 그들이 결혼 전에 여행을 위해 마련해 둔 돈과 집과 예단으로 쓸 돈을 전부 모아 커플링도 없이 여행길에 오른다. 정말 대단하다. 나중에 자식이 이런 결정을 한다면 나는 선뜩 허락해 줄 수 있을까? 살짝 고민하게 되는데 부부나 그들의 부모님이나 예삿 분들은 아니란 생각이 든다.


신혼부부의 여행이야기는 상큼하다. 내가 평소에 너무나 가보고 싶은 유럽의 여행지가 거의 다 담겨져 있고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었나 싶은 전혀 몰랐던 생소한 여행지도 담겨져 있다. 사진 한 장에 끌려 가거나 평소 자신과 맞지 않은 여행길이지만 여행자라면 꼭 해야 할 여행지도 있음을 알려준다. 서로가 잘 하는 일을 알게 되고 서로의 영역을 인정하는 부부의 모습은 여행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외에도 처음에 함께 여행을 시작한 사람들과 한 달 만에 헤어지고 부부만 보내는 시간... 여행경비도 아낄겸 음식은 거의 다 해먹고 이틀에 한 번씩 차에서 잠을 잤다는 이야기에 놀라기도 했다.


올 가을에 아들과 함께 조금 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이미 비행기표를 끊어 놓은 상태라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 책에 담겨진 내가 모르던 여행지는 나의 눈을 번쩍 뜨이게 한다. 서유럽을 중심으로 한 여행으로 개인적으로 아들이 꼭 하고 싶어하는 스카이다이빙을 하기 위해 스위스에서 일주일 머물 예정으로 경비가 많이 들 거 같아 한 곳에서 있을 예정이었는데 책에 소개된 부부가 아침 풍경으로 최고라고 말한 '그림젤 패스'가 끌린다. 그림젤 패스는 3대 드라이빙 코스 꼽히는 곳이라고 한다. 이 곳을 가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렌트해야 하지만 자전거를 이용해 다녀도 그 아름다움이 온전히 느낄 수 있어 끌린다. 가을에 여행을 가기에 수영은 힘들지만 너무나 아름다운 푸른 빛을 자아내는 이탈리아 '체팔루'의 바다와 오래된 건축물은 그냥 지나치기 아쉬운 여행지란 생각이 든다. 이외에도 아말피 코스트, 함께 한 여행자 세 명과 헤어져 온전히 자유를 느낀 프랑스 아비뇽에서의 시간... 우리가 갈 때는 아비뇽 페스티벌은 안하겠지만 거리의 풍경들이 시선을 사로잡아 가보고 싶은데 거리와 루트로 인해 가지 못하는 아쉬움이 남는 도시다. 너무나 아름다운 유럽의 도시들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 많이 남은 여행에 대한 욕구를 자극해 빨리 떠나고 싶어진다.


마냥 부럽기만 한 신혼부부의 414일 간의 해외여행.... 그들이 떠난 여행지는 하나같이 매력적인 곳이란 생각이 들며 책 뒷부분에 있는 비교 체험 극과 극이나 여행준비에 대한 이야기는 여행 준비를 하는 사람이나 저자처럼 오랜 여행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다.


항상 안전우선주의와 조금은 낯선 환경에 두려움을 느끼는 나에게 책을 보며 인종, 피부색은 달라도 어디나 사람들이 사는 곳이란 생각을 갖게 한다. 매력적인 유럽의 모습을 보면서 여행에 대한 설레임과 욕구를 자극받았으며 나의 여행도 이들처럼 자연, 사람을 제대로 느끼며 여행하기 위해 지금부터라도 세심한 계획을 짤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