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슥삭슥삭 색연필 일러스트 - 만화일기와 웹툰까지 쉽게 배우는
원예진 지음 / Storehouse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만화라면 웹툰이 아닐까 싶다. 웹툰으로 제작되어 높은 인기를 누린 미생을 비롯한 다양한 작품들이 만들어져 드라마, 영화, 책으로 새로운 모습을 갖추고 나타난다. 평소에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마음은 가지고 있었지만 그림 솜씨가 영 형편없이 엄두도 나지 않았다. 만화일기는 물론이고 웹툰까지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색연필 일러스트 '슥삭슥삭 색연필 일러스트'.. 웹툰 작가를 꿈꾸는 것은 아니지만 일기를 쓰거나 메모를 할 때 현재의 상황, 내 마음, 생각을 담아 간단히 표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찾게 된 책이다.
저자는 그림을 그리다 보면 자신의 심란하게 하던 일이나 스트레스를 잊고 어느 순간 행복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 말한다. 쉽고 간단한 그림을 그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어지럽히던 생각이나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다면 이만큼 괜찮은 취미는 없겠다는 생각이 든다. 가장 기본이 되는 색연필, 종이, 선택과 사용법부터 친절하게 알려준 후 총 4파트로 나누어 쉽게 그리는 법을 알려준다.

남녀의 그림이 크게 다르지 않다. 간단한 포인트만을 살린다면 남녀가 구분되는 방식이 흥미롭다. 이 책이 가진 장점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하나의 이미지가 완성되는 과정이 초보자도 너무나 쉽게 따라하고 익힐 수 있도록 간단하면서도 쉬워 순서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원하는 그림이 완성이 된다.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어 색연필로 칠하면 완벽한 그림이 되는데 이 그림을 내가 그리고 싶은 일기장이나 메모에 한 번씩 그려서 표현하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 네 번째 파트에서 앞에서 배운 색연필 일러스트를 통해 나만의 팬시를 만들어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보내면 기존에 만들어져 나온 것보다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저자 원예진씨는 EBSe채널 방송 프로그램 '카툰영어' 의 그림 작가, 현재 일러스트 작가와 웹툰 작가로 활동 중이다. 작가 블로그와 포털 도전 만화에 일기 만화 '날마다 끄적끄적'을 연재 중이라는데 저자의 블로그에 찾아가 인기 만화도 보고 그림 그리기에 대한 정보를 더 얻을 생각이다.
마냥 어렵게만 느꼈던 일러스트... 쉽게 배우고 따라할 수 있는 일러스트를 알게 되어 좋았다. 이 책에 나온 일러스트를 좀 더 자주 따라 그리며 가끔씩 글이 아닌 그림으로 일기를 써 볼 생각이다. 응용이 가능한 만화를 배우를 수 있어 흥미로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