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칙한 꿈해몽 - 예지몽인 듯 아닌 듯 썸 타는 꿈 이야기
조선우 지음 / 책읽는귀족 / 2014년 12월
평점 :
가끔 알 수 없는 꿈을 꾸면 어떤 꿈인지 알고 싶다. 쏙이 뻥~ 뚫리는 꿈의 해석을 알 수 있다는 '발칙한 꿈해몽'... 왜 발칙한 꿈해몽일까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인데 에지몽인 듯 아니 듯 썸 타는 꿈 이야기란 글을 보며 꿈에 담겨진 다양한 이야기에 관심이 간다.
해마다 새해 계획을 세울 때 실현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혹시 하는 마음으로 넣게 되는 것이 있다. 바로 로또 당첨이다. 뜬구름 잡는 허황된 꿈임을 나 자신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한 번씩 나에게 로또 1등 당첨의 행운이 오면 얼마나 좋을까를 생각하며 새해 소망으로 은근슬쩍 끼어 넣어 본다. 나의 소망 중 하나인 로또 1등 당첨을 한 사람들을 살펴보면 상당수가 좋은 꿈을 꾸었다고 한다. 조상님이나 대통령을 만난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대통령은 물론이고 유명 연예인과 함께 즐겁게 식사를 하면 좋은 꿈이라니... 설령 복권에 당첨이 되지 않아도 나중에 다른 좋은 일이 생길 꿈이라니 나도 이런 꿈 한 번 꾸어보고 싶다.
렘수면 상태인 90분 동안 우리는 꿈을 꾼다. 꿈을 꾸지만 기억하는 경우도 있고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꿈은 곧 직관력으로 통하고 있으며 직관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잠에서 깨면 바로 꿈을 적는 방법이 좋다.
꿈을 해석하는 다섯 가지 법칙이 존재한다. 1. 꿈속에서의 '감정'과 '의지'는 현실과 같은 방향이다. 꿈이 기분이 좋았다면 좋은 꿈이고 나쁜 감정이 들었다면 나쁜 꿈이다. 2. 꿈속에서의 '사건'과 '행동'은 현실과 반대 방향이다. 옛날부터 꿈은 현실과 반대란 말을 많이 들었다. 나 역시도 꿈에서 꾼 내용과 현실에서 반대로 일어났던 경험이 잇다. 죽음과 관련해서 특히나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3. 잠에서 깨지 않고 여러 가지 꿈을 연달아 꾸면 전혀 다른 소재라도 같은 방향을 가리킨다. 4.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는 꿈은 대부분 감기가 거리는 꿈이고, 어린아이가 나오는꿈으 거의 근심과 걱정거리 상징이다. 흉몽인 셈이다. 어린아이와 마찬가지로 동전도 근심거리를 안겨 준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동전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지만 어릴수록 근심과 걱정거리의 상징이라니... 혹여 어린아이 꿈을 꾸면 빨리 잊기 보다는 다시 한 번 돌이켜 생각해 보며 조심할 생각이다. 5. 배설물 꿈은 소량이면 망신, 창피를 상징하므로 흉몽에 가깝다. 하지만 대량이라면 재물 등을 상징하며 길몽이다. 익히 알고 있던 이야기다. 더러운 똥, 오줌은 물론이고 비듬, 눈물도 해당한다니... 미처 몰랐던 부분이다.
자신이 꾼 꿈에 대한 궁금증을 안고 있는 다양한 사례와 꿈 해석을 담고 있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다가온다. 좋은 꿈을 꾸기 위해서 자꾸 의식적으로 생각하면 꿈에 나타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헌데 꿈은 무의식 속에서 의식이 치유하지 못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계속 꿈을 꾼다고 한다. 내가 의식한다고 원하는 꿈을 꿀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네 파트로 이루어진 부분이 다 흥미롭게 다가오며 특히나 무척 강렬하고 잊히지 않는 강력한 기억이 남는 예지몽에 대한 부분은 가장 관심 있게 읽은 부분이다. 항상 궁금하게 여긴 꿈해몽에 대한 이야기를 속 시원하게 알게 된 '발칙한 꿈해몽'... 앞으로 꿈을 꾼다면 어떤 꿈인지 찾아보게 될 거 같다. 꿈을 새롭게 느낀 흥미로운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