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가지 없는 영어책 - 욕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Matthew D. Kim 지음, 박신연 그림 / 휴먼카인드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제목이 심상치가 않다. 싸가지란 단어를 그것도 영어책에... '싸가지 없는 영어책'은 한 마디로 우리가 그동안 영어공부를 하면서 배울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던 비속어를 통해서 쉽고 재밌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생각보다 책의 내용은 간단한 편이다. 단어에 대한 뜻을 알려준 후 이 단어가 가진 의미와 포인트에 대한 설명으로 어떠한 상황에서 쓰여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과격한 표현이기에 이 것과는 다른 표현으로 대체될 수 있는 단어와 하나의 문장을 통해 확실히 맥을 짚어준다는 느낌을 받는다.

 

여자들은 덜하지만 남자들 같은 경우는 친하다는 의미에서 욕을 사용해 이야기를 하는 일이 너무나 흔하다. Fuctface은 얼간망둥이, 멍청난 놈이란 뜻이다. 이 단어 같은 경우 상대에 대한 상당히 모욕적인 표현이지만 친한 관계에서는 친밀감을 나타내는 표현이라고 한다. Happy birthday fuckface, have a great day!  이 새끼야, 생일 축하한다. 좋은 하루 보내라! 란 뜻으로 순전히 남자들 사이에서나 쓸 수 있는 표현이다. Fuck shit up은 신나게 놀다, 미친 듯이 놀다란 뜻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분명 욕이 들어갔는데 욕이 아닌 놀자란 의미로 사용된다. 이외에도 너무나 다양한 뉴요커들이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험악한 말을 쓰임새에 대해 알려준다. 배웠다면 복습을 통해서 확실히 기억해야 하기에 앞에서 배운 것들을 다시 한 번 짚어주는 페이지가 뒷부분에 따로 마련되어 있다.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서 심심지않게 욕... 비속어를 듣는 일이 있다. 우리나라처럼 비속어가 다양하게 존재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했는데 세상에나 영어에도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수위를 넘어서는 비속어들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새삼 놀라게 된다. 제대로 이런 단어를 사용해도 괜찮을지 의문과 함께 걱정이 앞서는데 어린이나 노인분들, 여성들은 사용하면 생각지도 못한 안 좋은 상황에 빠질 수 있기에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고한다. 나도 여자인데.. 영어를 쉽게 배우고 싶어 이 책을 선택했는데 실제로 쓰지 못한다니... 허나 여행지에서 외국인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거나 화가 났을 때 혼자서 욕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화를 삭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어 나름 위안이 된다.

 

기존의 영어책에 너무 익숙해져서인지 외워 사용한다는 것에는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럼에도 충분히 재밌고 즐겁게 느껴진 영어책이다. 적절한 사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MP3를 다운 받아 정확한 발음과 강약 포인트를 제대로 익히고 사용할 수 있게 알려주고 있다. 기존의 영어가 입에 잘 붙지 않은 분이나 공격적이고 과격한 표현이지만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이 책 괜찮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