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회화 마스터 1000 + 일상회화편 - 8가지 학습자료 무료 제공 ㅣ 영어회화 마스터 1000 + 시리즈
오영일 지음 / 넥서스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에 10개의 패턴만을 꾸준히 공부해서 한 달이면 1000개의 문장을 만들어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는 '영어회화 마스터 1000 + 일상회화편' 항상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기에 패턴을 이용한 공부가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영어회화를 말하기도 쉽지 않지만 내가 하는 말이 맞는지에 대한 확실성이 떨어지기에 아주 간단한 단어 몇 개와 바디랭귀지를 통해 외국인에게 의사전달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알고 있지만 헷갈릴 때가 있는 영어회화, 기본적인 패턴을 하루 10개씩 쓰고 읽고 반복하며 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하루 50개의 문장을 시작부, 중심부 또는 시작부, 중심부, 꾸밈부로 연결하여 문장을 만들어 다양한 문장 활용이 가능함을 알려주고 있다.

패턴으로 영어를 익히면 그것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옆페이지에 답이 있기에 확인하며 영어를 익히기에 어려움은 없다.

패턴을 익히고 하루 50개의 문장을 매일 반복하고 복습하면 영어회화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 나 역시도 이런 방식으로 패턴을 익히고 말하며 문장을 익히고 있다. 물론 같은 패턴도 책을 덮고 생각하면 살짝 헷갈릴 때도 있지만 조금 있으면 패턴이 저절로 떠올리며 말이 나온다. 나같이 영어에 울렁증이 있고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주 기본적인 영어 패턴을 알려주고 있어 영어회화에 대한 부담감을 가진 초보자들이 특히나 반가울 책이다.

1000개의 문장을 익혔다면 한국어로 쓰여진 부분을 영어로 옮기는 복습 파트를 통해 영어회화에 힘을 싣을 수 있다. 책의 밑 부분에 정답이 담겨 있어 바로바로 정답을 확인하여 잘못된 문장은 수정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영어회화 마스터 1000 + 일상회화편'은 3년간의 콘텐츠 제작, 5년간의 임상실험을 거쳐 개발, 완성되었기에 이 책이 가진 학습법은 높은 성취도를 보일거란 생각이 든다. 내가 직접 쓰고 읽기를 해보니 이 학습법이 얼마나 괜찮은지 알게 되었으니까...
하루아침에 영어를 잘 할 수는 없다.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여기에 패턴을 통해 하루 50개의 문장을 말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영어회화는 가능하다. 내년에 아들과의 서유럽 배낭여행을 꿈꾸고 있기에 차근차근 하루 50개 문장 말하기를 통해 내년에는 바디랭귀지를 덜 사용하고 싶다. 영어회화의 패턴을 이해하고 공부하는 50개 문장 말하기가 초보자들을 위한 아주 좋은 영어회화법임을 느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