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00배 즐기기 - 2014~2015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
홍연주.홍수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나에게 제주도는 처음으로 혼자 여행을 떠날 용기를 준 섬이다. 올레길이 조성되고 저가 항공기가 생기면서 올레길을 걷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지만 오직 올레길을 걷기 위해 혼자서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많다. 나도 처음에 혼자 올레길을 걷기 위해 비행기를 예약하고 제주도로 향하는 동안에도 내내 불안감 비슷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헌데 막상 제주도에 도착하고 예약한 게스트하우스에 도착하니 나처럼 혼자서 제주도에 여행 온 여성분들이 상당히 많아 놀랐다. 코스가 맞는 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즐겁게 올레길을 걷은 기억이 있기에 올 가을쯤 한 번 더 가려고 마음을 먹고 있다.

 

내가 올레길을 걷기 위해 제주도를 찾았을 때보다 올레길이 더 많이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아졌을 거란 생각이 든다. 알고 가면 더 많이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것이 여행이기에 '제주 100배 즐기기'는 내가 찾던 여행가이드로서 제주도에 대한 알찬 정보가 가득 들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제주도의 역사부터 간략하게 소개하면서 제주도 여행을 어떤 식으로 시작하면 좋을지 준비 단계부터 세심하게 소개하고 있다. 여행자의 여행스케쥴에 맞게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자신이 좋아하고 구미에 맞는 여행을 짜는데 도움이 되게 관광명소, 체험, 답사, 휴식 등을 알차게 담아낸 책이란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나는 어디를 여행하든 먹을거리에 대한 욕구는 높다. 여행지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은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배가 되게 하는 요인 중 하나다. 특히나 나 같이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먹거리는 중요하다. TV 프로그램을 통해서 알게 된 '오메기떡'은 물론이고 1박 2일에서 나왔을 때 추성훈씨의 아내 야노시호씨가 너무나 맛있게 먹어 시청하는 내내 군침을 돌게 한 '돼지흑돼지', 땅콩아이스크림은 꼭 먹어보고 싶은 메뉴로 적어 놓았을 정도다.

 

제주도를 세 번 갔었지만 매번 계획만 하고 못 간 한라산... 한라산 정상에 오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정상의 화구호 백록담의 모습이 궁금하다. 제주도가 가진 다양한 이름의 오름... 중산간 지방에 위치한 오름들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니 가을에 제주도 여행을 한다면 꼭 이 두 곳은 가 볼 생각이다.

 

개인마다 자신이 가진 시간에 따라 여행코스가 달라진다. 오래 있으면서 제주도를 온전히 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힘들기에 짧은 시간이나마 제주도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게 된다. 이런 요국에 맞게 최신 개정판으로 단장한 알에이치코리아에서 나온 '제주 100배 즐기기'... 이 책을 가지고 가면 제주도 여행은 틀림없이 만족한 여행이 될 거란 생각이 든다. 책이 무겁다면 앞의 부분에 있는 '제주포켓북'과 책의 뒷부분에 있는 관광지를 표시한 지도만 가져가도 좋다.

 

사계절 어느 때에 찾아도 좋을 정도로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가진 보물 같은 섬이다. 해외의 좋은 여행지도 많고 기회가 되면 많이 다니는 것도 좋지만 시간적 여유,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해외여행지와 견주어도 결코 뒤처지지 않는 제주도 여행도 좋다고 생각한다. 기호가 되면 자주 떠나고 싶은 섬 제주도... 눈에 쏙쏙 들어오는 제주도의 모습을 그리며 제주도 여행을 계획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