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AR MINI 마이 카, 미니 - 나를 보여 주는 워너비카의 모든 것
최진석 지음 / 이지북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솔직히 차에 대해서 잘 모른다. 차를 운전해도 차량 부품 이름도 거의 모를 정도로 무관심하고 차에 이상이 생기면 공업사를 찾는 지극히 평범한 여성이다. 헌데 이런 나와는 달리 옆지기나 아들은 특히나 차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차에 대한 종류는 물론이고 차가 가진 장단점을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아들이 알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던 적도 여러 번 있을 정도로 남자들이 차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느끼며 살고 있다.

 

미니카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 나를 보여 주는 워너비카의 모든 것이라는 부제목을 쓸 정도로 미니카가 가진 매력이 무엇인지, 왜 이 차를 선호하는 젊은 여자 연예인이 많은지, 미니카의 역사, 실용성, 개성, 장점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1959년에 처음으로 미니카가 생산되었다고 한다. 미니카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알렉 이시고니그 경에 의해 개발이 시작되었다. 본격적인 미니카 생산은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이루어진다. 미니카의 명성은 산길에서 이루어졌다고 하는데 작은 차가 산길에 적합한지... 의아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한데 미니쿠퍼가 랠리를 위해 만들어진 모델명이라는 것도 처음 알았다. 산길이나 레이스 경주를 연상하면 우리나라의 현대 갤로퍼를 먼저 떠올리던 나에게는 랠리 대회에서 온갖 상을 수상할 정도로 작은 고추가 맵다는 표현을 빌었을 정도로 미니카가 가진 뛰어난 성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미니카가 있었기에 미니스커트가 탄생할 수 있었다는 생각지도 못했던 이야기도 처음으로 알게 되었고 다양한 종류의 미니카의 등장과 미니카를 사랑하는 사람들, 진화를 거듭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미니카가 어떤 종류인지... 올드 미니와 뉴 미니 나누어서 보게 되는 미니카도 시대 흐름을 타고 점점 견고해지고 세련되고 우수한 기능을 가지고 다양한 종류의 다른 회사의 차들과 비교해도 미니카가 가진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미니카만이 가진 마케팅 전략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더욱 끌어 모은다. 미니카의 몰랐던 매력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에 만약 미니카를 구입하게 된다면 어떤 종류의 미니카를 갖고 싶은지 상상해 보게 된다.

 

우리나라에도 미니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 미니카를 사랑하는 동호회가 인터넷 상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절반 이상이 여성회원이라고 한다. 동호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행사도 열리고 있다. 시대의 아이콘으로 성장한 '미니카'.. 미니카로 인해 다양한 미니 상품들이 어떤 것인지... 여행용 상품들이 특히나 나의 눈을 사로잡는다.

 

우리 집에는 한 번도 미니카를 가져 본 적이 없다. 내가 이삼년 전에 한창 폭스바겐에서 나온 '더 비틀' 일명 딱정벌레에 꽂힌 적이 있었다. 친구가 타고 다니는 것을 보면서 나도 갖고 싶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들게 한 차인데 전체적인 이미지가 여성적인 느낌이 강한데다 매끈하면서도 부드러움이 강조된 보닛 라인의 유선형 스타일이라 마음에 들어 했었다. 옆지기가 사주지 않아 결국 포기하고 말았지만 아직도 내 마음에는 딱정벌레를 타고 싶은 로망이 잠재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미니카에 대해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었기에 딱정벌레가 아닌 뉴 미니카에 대한 로망을 키워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