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배 섬의 비밀 세트 - 전2권 오르배 섬의 비밀
프랑수아 플라스 지음, 공나리.김용석 옮김 / 솔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속의 신비스런 나라를 찾아 떠나는 여행... 오르배 섬의 비밀은 내가 어린시절 신밧드의 모험이나 80일간의 세계일주 등과 같은 동화책을 읽으면서 상상했던 모습들을 이 책 안에서 느낄 수 있었다. 어렸지만 멋지고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도 커서 어른이 되면 저런 모험은 아니더라도 좀 더 크고 넓은 세상을 구경하면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었다. 헌데 나이를 들어갈수록 모험 한번 제대로 해보지 못하고 지금의 생활에 안주하며 살고 있는 나를 보게되는데 한번씩 용기있게 새로운 세상으로의 여행을 꿈꾸기도 한다.

 

오르배 섬의 비밀 1,2은 두 권의 이야기가 남자주인공 코르넬리우스와 여자주인공 지야라가 따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그들은 서로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이유로 인해서 여행길에 오르게 되었으며 서로가 어떤 식으로 만나 어떤 마음을 가지고 서로를 바라보는지... 이 책이 신비의 섬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모험이야기면서 두 사람의 사랑을 담아낸 로맨스소설이기도 한 이유다.

 

인간은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망이 있다. 그것이 자신이 존경하고 의지하는 사람의 평가일때는 평소의 모습보다 객기를 넘어선 과욕을 부리기도 한다. 코르넬리우스는 아버지에게 인정을 받고 싶은 마음에 난생처음 자신이 직접 물건을 구입하는 길을 떠났다가 살을 베듯 무섭게 퍼붓는 소나기를 피해 들어갔던 여관에서 만난 한 상인을 만나게 된다. 이익을 우선 생각하는 상인은 항상 신중해야하지만 그는 상인이 보여주는 '구름천'이란 비단보다 더 고은 천 조각에 매료되어 상인의 말만 믿고 덥썩 계약을 하고 만다. 헌데 천을 놓고 떠나는 바람에 다시 들리게 된 여관에서 주인장과의 대화를 통해 신비스런 분위기의 그림에 빠지게 되고 얼마후 여관 주인장이 그에게 남긴 물건 중 작은 책을 통해 모험을 꿈꾸게 된다.

 

부모님을 졸라 지야라는 도시국가 캉디아에서 열리는 노인들의 빵을 맛볼 수 있는 축제에 참석하게 된다. 빵 속에 숨겨진 상아로 만든 돌고래 부적을 찾아내는 사람이 온갖 향식료와 물건들을 싣어나르는 대귀항 선단을 이끌 수 있는 대선장이 된다는 예언이 오래전부터 존재하는데 지야라가 먹는 빵에 돌고래 부적이 들어 있었다. 지야라는 대선장이 되기 위한 훈련을 거쳐 드디어 대선장으로서의 역활을 맡게 된다. 점점 더 자신이 하는 일에 빠져들어 좋아하고 즐기게 된 지야라는 흑사병으로 부모님을 여의고 그녀를 따르는 가족을 잃은 선원들을 모아 다시 출항 준비를 하고 길을 떠났는데....

 

코르넬리우스와 지야라는 모험길에서 만나게 된다. 지야라의 배가 검은 돛을 단 배.. 해적들의 습격으로 커다란 위험에 빠지게 되고 코르넬리우스 역시 힘들고 난처한 상황에 놓이기도 한다. 육지에 발을 딛고 서 있는 것보다 바다가 편한 여자 지야라와 세상 어느 땅에 있든 그 곳의 가장 안쪽의 깊은 장소까지 가보아야 직성이 풀리는 남자 코르넬리우스...  안개강 너머의 가장 안쪽의 신비로운 장소로 여행을 떠나는 코르넬리우스와 그런 그의 안전을 빌며 오르배 섬에 남아 지도를 그리며 생활하는 지야라는 다시 만날 수 있을지.... 

 

사랑은 몸이 멀어졌다고 잊혀지는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는 하나같이 불안을 조성하는 이야기들이지만 코르넬리우스가 돌아올 것을 믿고 기다리는 지야라와 그런 그녀의 바램대로 결국 두 사람은 다시 재회하게 된다.

 

모험이 담긴 책의 내용에 환상적인 이미지의 그림들이 더해져서인지 이 책은 3D 영화로 만들어진다면 책으로 읽는 것보다는 훨씬 더 흥미진진하고 재밌겠다는 생각이 든다. 짙하게 쓰여진 단어는 책의 뒷부분에 해석이 추가되어 있어 무슨 뜻인지 찾아서 읽어도 되지만 스토리를 읽어내려가는데 조금 방해가 된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뛰어난 재미를 갖추고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환상적인 모험이 아름답게 펼쳐져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저절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만드는 책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어린이의 눈을 통해서 만날 수 있는 매혹적인 그림이 많이 첨가된 동화책으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어린시절 꿈꾸는 환상적인 모험의 세계... 오르배 섬의 비밀을 통해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