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고 싶은 라떼아트 - DVD 동영상 강의로 배우는
이서연 옮김, 무라야마 하루나 감수 / 이덴슬리벨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달콤함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라떼... 우유를 너무나 좋아해서 라떼란 닉네임을 사용할 정도로 라떼하고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애착을 가지고 있다. 기분이 울적하거나 짜증날때 특히 라떼 한 잔에 허니브래드를 먹으며 기분 전환을 종종 한다. 너무나 이쁜 라떼아트를 보면 먹기가 조금 아깝다는 생각도 잠시 하지만 금새 그 맛에 빠져 행복감에 젖어들게 된다. 눈으로 즐겁고 맛으로 행복한 라떼아트.... 쉬운 것처럼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라떼아트의 세계가 궁금하다.

 

세계 라떼아트 챔피언쉽 우승자가 알려주는 라떼아트의 세계.. 나처럼 라떼아트에 관심이 있지만 전혀 만들줄 몰랐던 사람이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어렵지 않게 사진을 통해 순서대로 알려주고 있지만 실제로 해 보면 보는 것처럼 제대로 된 라떼아트가 완성될지 궁금해서 만들어보고 싶어졌다.

 

우선 라떼아트를 시작하려면 무엇보다 필요한 재료가 있다. 바로 가장 기본이 되는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책 속에 나온 에스프레소 머신기의 명칭과 종류, 사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면 다음은 에스프레소 위에 그림을 그리고 위해서 스팀밀크를 통해 부드러운 우유거품을 만들어 라떼아트를 만들면 되는데 우리가 흔히 보았던 것들도 있지만 도구, 시럽을 이용해 다양한 라떼아트를 만들 수 있다. 책 속에 소개된 다양한 라떼아트 중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라떼아트는 클로버. 튤립, 눈송이 등과 같은 조금 숙련된 연습이 필요한 라떼아트까 자꾸만 눈에 들어 왔다.

 

경력 4년의 저자 무랴야마씨가 최고의 바리스타의 자리에 오른 무라야마씨의 모습을 닮은 사진은 그녀가 얼마나 진진하고 침착하게 작품을 만들었는지 충분히 느껴졌으며 8분 안에 세 종류의 라떼아트를 두 잔씩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책의 끝에 DVD로만 볼 수 있는 CD까지 있어 생생한 라떼아트의 세계를 배울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지만 며칠 전에 TV이가 수명을 다 한 관계로 CD는 나중에 TV이를 구입한 후에 볼 생각이다.

 

서나달 전이지만 커피와 라떼를 워냑에 좋아하고 자주 마셔 커피와 라떼에 대해 알고 싶고 배우고 싶어 바리스타 과정에도 관심을 가졌던 적도 있었다. 사정이 여의치 않아 포기했지만 집에서 만큼이라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마음은 지금도 있다. 얼마전에 어느분의 글을 보았는데 나처럼 커피를 사랑하는 분이시라 조금 과하다 싶지만 거금을 투자해서 커피머신 기계를 장만했다는 글을 보면서 나도 가지고 싶다는 강한 열망에 휩싸인 적이 있어 열심히 인터넷으로 커피머신을 찾아보려고도 했었다. 책 속에 소개한 머신기계와 다른 기계들을 비교해 볼 생각이다.

 

깜찍하고 귀여운 그림의 라떼아트... 바리스타나 라떼아트에 관심 있는 분이시거나 나처럼 집에서 라떼아트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따라하고 싶은 라떼아트'를 보면서 눈이 즐거운 시간이였는데 앞으로 입을 즐겁게 하기 위해 라떼아트는 따라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