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슴에 귀 기울여
이문정 외 지음 / 은은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욕망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나를 변화시키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 찾게 되는 책이 자기계발서다. 자기계발서를 읽다보면 어느새 익숙한 이야기에 빠져 들 때도 있지만 내가 잃어버린 꿈이 무엇인지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은 어떤 삶인지 자꾸만 생각해 보게 만들어져 나를 돌아보게 한다. 

 

기존의 자기계발서와는 조금 다른 느낌의 자기계발서를 만났다. '내 가슴에 귀 기울여' 총 7명의 작가님이 들려주는 솔직한 이야기는 다 색깔과 느낌이 달라 읽는 재미가 있었다. 아무래도 자신의 실제 경험담을 들려주는 이야기다보니 더 생생하고 현실감 있게 다가왔으며 읽는 동안 어느새 공감하고 나는 왜 저런 경우에 다른 생각과 행동을 했는데 하는 생각이 들어 살짝 부끄럽기도 했다.

 

갈수록 청년실업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한창 꿈과 이상도 높고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며 고통스런 생각과 마음에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을지 모르겠다. 허나 나은 삶을 살려면 무엇보다 자신이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목표를 향해 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항상 인상을 쓰고 다니며 일본에서 발생한 대지진을 현장에서 도와주면서 인생 최대의 경험을 해보게 되고 그들과 우리의 차이점을 비교하고 7년이란 시간동안 1,000여 권의 책을 읽었으며 책을 통해 인생이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지인의 권유로 시작한 블로그를 통해서 인생 변화를 하게 된 사람, 가정 형편상 3관 사관학교에 진학하고 군에 근무하면서도 시간을 쪼개어 공부하고 군사유학을 다녀오고 다시 대학교 졸업의 꿈을 이루며 해군대학원을 졸업해 중령을 진급하려는 도중에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서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찾게되고 결국 목회자의 길을 걷게 된 사람의 이야기는 한 사람이 저렇게 많은 노력과 정열을 쏟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감탄하기도 했다. 또 평범한 직장인에서 작가란 꿈을 이룬 이문정 작가님.. 조카에게 선물할 책을 고르다가 본 기억이 있는 작가셨다. 이외에도 다들 자신의 꿈과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 노력하고 또 노력해 결국 그 꿈에 도달한다.

 

우리는 몇 번 해보지도 않고 금새 포기하면서 너무 힘들고 어렵다는 불평불만을 토로하는 경우가 있다. 허나 나를 돌아보고 내가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살펴보면 결코 이런 말을 할 수 없다. 노력보다는 운이 따라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더 많이 갖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하는 반성도 했다.

 

꿈을 향한 출발은 언제라도 결코 늦지 않다고 생각한다. 해마다 연 초에 세우는 계획중 하나는 나의 꿈과 관련이 있다. 허나 시간이 흐르면서 흐지부지 포기하고 마는데 지금부터라도 다시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꿈에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꿈을 이루고 싶고 진정한 행복과 인생의 의미를 찾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