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이 순간 - 행복한 꿈 사용설명서
하지원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액션을 사랑하는 그녀 '하지원' 난 사실 그녀의 팬이다. 조금 자세히 말하면 그녀는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중 한 명이고 더 솔직히 말하면 그녀의 팬카페에 가입해서 그녀에게 힘을 실어주는 팬으로 오래도록 남고 싶은 조금은 소심하지만 오래도록 배우 하지원을 응원할 마음을 가지고 있는 팬이라고 자부 한다.
내가 좋아하는 그녀 '하지원' 그녀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 나왔다. '지금 이 순간' 이미 팬카페를 통해서 그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접해 알고 있지만 책으로 만나는 그녀는 다른 느낌이다. 배우란 직업이 항상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있는 공인이고 연기하는 일 뿐만아니라 개인적인 일까지도 일일이 신경쓰면서 생활해야 하는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고 사랑받는 만큼 여러가지 제약이 따르는 힘든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하지원이란 배우는 한마디로 말하면 모범연예인이라는 말이 딱 맞을 만큼 자기 관리가 철저한 배우다.
'지금 이 순간'은 배우 하지원도 존재하지만 전해림이란 여성도 존재한다. 전해림이란 이름 대신 하지원이란 이름을 달고서 배우의 길을 걷게 된 그녀... 평범한 모범생으로 살다가 우연히 사진관에 걸린 그녀의 사진을 보고 연예기획사에서 연락을 해 온 것이 계기가 되어 배우로서의 꿈을 꾸게 된 그녀... 한달이란 시간동안 끈질기게 그녀에게 콜을 보낸 곳에서는 그녀에게 대학에 입학하라는 말을 하고 그녀 역시 이제는 연기자란 직업을 가야겠다는 생각에 난생처름 연기도 제대로 해 본 적 없이 실기시험을 치러 당당히 대학에 입학을 한다. 기쁨으로 다시 연예기획사를 찾아가지만 1년이란 시간동안 무수히 많은 오디션에서 낙방을 하며 오히려 독기를 품고 배우로 성공하기로 결심한 그녀의 이야기는 연예인들 중에 가끔 듣는 이야기지만 하지원이란 배우가 들려주니 남다르게 느껴졌다.
이미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서 그녀의 진가를 입증되었다. 그녀는 자신이 출연했던 작품들에 대한 이야기와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배역에 빠져 연기하고 살다보니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악역이 겁나 아직도 도전을 못하는 그녀의 이야기를 보며 그녀가 얼마나 섬세하고 여린 사람인지 다시한번 느끼게 된다.
처음 배우의 길을 걸을 때 아버지가 그녀에게 당부했던 말씀을 지금도 잊지 않고 지켜오는 그녀... 그녀의 이런 모습이 지금의 그녀를 있게 했고 그녀를 선후배는 물론이고 대중들마저도 사랑하게 만든 원동력이 된 요소라고 생각한다. 남들이 들으면 뭐~ 저게 일탈이야 싶은 정도로 바르게만 살아 온 그녀... 한창 이쁘고 사랑스러운 그녀가 원하는 행복을 느끼며 오래도록 변치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그녀가 들려주는 이야기도 좋지만 그녀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 역시 보는 재미가 있어 즐겁게 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