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하와이 - Season 2 '11~'12 프렌즈 Friends 13
중앙books 편집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하와이하면 제일 먼저 훌라 춤을 추는 무희들과 마오이 부족, 여기에 빼놓을 수 없는 자연 경관이 연상된다. 해외여행을 생각하면서 하와이는 별로 떠올리지 않았다. 아무래도 휴양지로만 인식되어서 그런거 같다. 내가 원하는 해외여행은 보고, 즐기고, 느끼고, 생각하게 만드는 여행을 좋아하는데 하와이는 그냥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우연히 발견한 '프렌즈 하와이'는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즐길거리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와이는 8개의 큰 섬과 100개가 넘는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 여름날씨가 일년내내 지속되고 치안도 나쁘지 않지만 여행자를 노리는 범죄 또한 적지 않다고 한다. 거대한 자연에 둘러싸여 있는 하와이는 볼거리도 정말 많다. 지상 낙원이라는 말을 듣고 있는 것이 결코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깨끗하고 보존이 잘 된 자연을 보면서 정말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 날짜에 맞쳐 계획적인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책에 자세히 실려 있으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교통이나 계절별로 날씨 등..여행지에서의 기초 상식들이 꼼꼼이 들어 있다. 하와이 특산품들과 먹을거리 역시도 다양하고 맛있어 보이는 인기 먹거리 7가지와 칵테일은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도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와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문화체험과 쇼핑 또한 다양하다. 하와이에 가면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지금도 활발히 계속되고 있는 화산국립공원과 4천미터 마우나 케아 산 정상에 별이 쏟아지고 있는데 여기는 꼭 한번 들려보고 싶다.

 

유럽이나 인도 여행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하와이에 대한 책을 보니 하와이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다. 항상 여행을 떠나고 싶은 1人으로 여행에 목말라 있는데 올해 계획했던 해외여행지는 어디로 떠나야할지 벌써부터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얼마전에 읽은 파리도 가보고 싶고 하와이도 가고 싶은데... 시간과 경제적 여건만 허락한다면 한 육개월 정도 마음껏 여행을 하였으면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다.

 

여행은 사람을 성숙하게 만드는데 그동안 나도 모르는 사이에 편협하고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나쁜 감정들을 다 떨치고 돌아오고 싶은데 그날이 빨리 오기를 희망하며 지금부터 하나하나 여행 준비를 해나가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