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자동차 - 차 모르는 그녀의 자동차 정복 프로젝트
강윤수 지음 / 우듬지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작년부터 자동차 면허증 취득하기가 훨씬 더 간소화 되어 자동차 학원은 더욱 발디딜 틈이 없다. 예전보다 짧아진 교육시간을 받고서 자동차 면허증을 습득하는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상황이다. 제대로 교육이나 교통흐름을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자동차를 구입하고 도로로 몰고 나오지만 자동차에 대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작은 문제 하나도 발생하면 금새 자신도 모르게 긴장하게 되고 겁이 난다. 나역시도 예전에 이런 경험을 해 보았기에 그 심정을 충분히 알고 있다.

 

나는 자동차 면허증을 취득한지가 13년째에 돌입하고 있다. 자동차 면허증을 따고서도 거리에 차를 몰고서 나가는  것에 부담감을 가져 거의 일년은 자동차를 멀리 했었다. 일년이 지나고 필요에 의해서 중고차를 구입해서 운전을 하기 시작해서 어느정도 자신감이 붙는 1년이란 시간이 경과한 후 나의 자동차 운전은 조금은 과격해졌지만 중고차다보니 여기저기 생겨나는 고장에 전혀 속수무책이라 자동차 서비스센터를 찾기에 바빴고 정기적으로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기도 했다.

 

여자라서 자동차 운전에만 신경을 썼지 정작 자동차에 대해서는 거의 몰랐다. 자동차 보닛(본네트)를 열면 바로 보이는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불리우는 엔진이나 배터리, 워셔액 넣는 곳이나 엔진오일 주입구 정도 밖에 모르고 운전했었다. '판타스틱 자동차'의 차조아양을 보면서 어쩜 나의 모습과 저리도 닮았는지 하는 마음으로 읽으며 자동차에 대해서 하나하나 새로 배운다는 점이 즐겁게 다가왔다.

 

처음부터 새차를 구입해서 운전하는 드라이버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중고차로 어느정도 실력을 쌓은 후에 새차를 구입하려는 경향이 있는걸로 알고 있다. 신차를 구입할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에 대한 것부터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신차보다 좀 더 세심하게 신경을 써서 체크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커다란 틀로 보면 차량 내부와 외부 점검과 엔진룸점검을 들 수 있지만 이보다 중고차를 구입할때 피해야 할 차에 대한 정보나 꼼꼼히 따져보아야 할 것은 예전에 중고차를 구입하면서도 알지 못해서 미처 챙기지 못했던 것들이 보였으며 나중에 또 다시 중고차를 구입할 일이 있다면 필히 체크해야 할 것들이라 머릿속에 새기게 되었다.

 

차를 구입하면 나만의 개성으로 꾸미고 싶은데 여기에 대한 것과 자동차 운전시 운전자들끼리의 에티켓이나 자동차 운전 요령, 날씨에 따른 운전시 주의점을 비롯해서 장시간 운전을 할때 느끼는 피로를 푸는 법과 초보운전자들이 특히 힘들어 하는 주차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멋지고 세련된 외제차의 종류나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열광하는 F1경기에 대한 것이나 선수들, 여기에 우리나라 연예인들 중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레이서에 대한 이야기까지... 이 한권의 책으로 자동차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다. 좋은 외제차를 좋아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정작 외제차에 대해서 알고 있는 여성은 드물다. 나역시도 마찬가지다. 차조아양을 통해서 자동차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저자 강윤수씨가 국내 유일의 여성 프로 포뮬러 레이서라는 글에 놀랐으며 그녀가 알려주는 자동차에 모든것은 같은 여자의 입장에서 쓰여진 책이라 더 쉽게 이해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