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축구 이야기
JOON 지음 / 산호와진주 / 2012년 1월
평점 :
판매중지


온국민을 열광의 도가니에 빠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스포츠 중의 하나인 축구... 총 22명의 선수들이 실새없이 그라운드는 누비는 모습은 아주 멋지며 상대방의 골 밑까지 돌진해 골을 넣게 되면 축구를 관람하던 관중들에게 희열을 느끼게 해준다. 가끔씩 해외파 선수들의 활약이 TV이를 통해서 보게되면 나 자신도 모르게 뿌듯하다는 느낌이 들었으며 특히 내가 좋아하는 박지성 선수의 모습이 보일때는 다른 일을 손에서 잠새 놓고 쳐다보게 된다.

 

저자 JOON의 '축구이야기'는 ebook 에서 이미 책이 주는 재미는 입증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다운로드만 10만건으로 최장기 베스트셀러 1위에 있었으며 kbs 축구 해설의 달인이 먼저 읽고 강력 추천한 책이라니... 얼마나 축구에 대해서 실감나면서도 재밌게 쓰여 있는지 짐작하게 한다.

 

이 책의 주인공 전형준.. 일명 전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있는 주인공은 2008년 스페인의 햇살 뜨거운 8월의 여름날 자신 앞에 앉아 있는 매력적인 몸매와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는 여인을 보게 된다. 그녀에게서 눈을 뗄 수 없었던 전은 자신의 행동이 조금은 바보스럽고 창피하게 느껴졌지만 그에게 미소를 보내는 그녀로 인해 마음이 놓인다. 그녀의 이름은 '비' 벨기에 출신의 그녀는 전보다 한살 어리며 아르바이트로 돈을 모은 후 배낭여행을 다니고 있다. 서투른 영어 밖에 못하는 전은 자신이 아는 온갖 영어 단어를 동원해서 그녀의 환심을 사려고 한다.

 

비와 이야기를 나누며 점점 그녀의 매력속으로 빠져 자신을 잘 보이고 싶었던 전은 그녀가 좋아하는 축구 이야기를 하다가 군대에서 선임병 상사에 의해서 죽기살기로 한 축구를 도태로 이야기에 살을 보태어 말을 하는데 사실 전은 축구의 룰이나 규칙 등에 거의 문외한에 가깝다. 비와의 로맨틱한 발전을 꿈꾸는 전은 우리나라 여자들에게 하던 작업의 기술을 보이지만 사고방식이 우리와 다른 차이로 인해 조금씩 어긋나지만 서로에게 이끌려 데이트를 시작하는데...

 

비와 데이트 도중에 우연히 보게 된 모여 있는 네명의 남자들의 패싸움? 장면에서 비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그들 속으로 들어가 결국 사고를 치고 만다. 3일간의 만남을 뒤로하고 각자의 여행길로 헤어져야 하는 날 비와 함께 간 축구장의 모습에 마음을 빼앗기고 이곳에서 자신이 그만 사고를 친 사람들을 다시 보게 된다. 그들이 제안한 축구를 하게 된 전... 전의 모습을 보던 전직 축구였던 스카우트의 눈에 들게 된다. 

 

축구를 하면서 발 끝에 닿는 공의 감촉만으로도 전은 짜릿함을 느끼게 된다. 전은 비의 이야기와 자신을 돌아보며 바로셀로나 팀의 감독이 쉽게 벌기 힘든 금액을 제시 받으며 계약하게 되고 비자를 위해 한국으로 잠시 귀국하는데....

 

입증된 스토리라 그런지 이야기는 재미있다. 여자라 축구에 대해서 많이 알지 못하지만 우리가 이름으로 알던 축구 선수들이 책속에 나와 경기를 펼치고 있다. 잠시 귀국한 한국에서의 전의 행동은 의외다. 누나의 예상치 못한 행동과 이를 받아들이는 전의 관계를 무엇이라 표현해야할지... 자신 스스로 삶에 대한 애착이 별로 없던 전의 삶에 활력과 희망을 심어준 멀리 떠난 비와의 로맨스는 어떤 방향으로 이어질지..  책의 흥미를 한층 고조시키며 끝이나 아쉽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게 한다.

 

축구 분명 매력적인 스포츠다. 축구가 가지고 있는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데 제대로 축구 자체를 해 본적도 없는 전의 축구실력이 대단한 선수들이 모여 있는 프로팀에서도 충분히 먹힌다는 것이 재밌게 느껴졌으며 간간히 축구에 대한 용어들에 대한 설명도 책을 더욱 재밌게 해주고 있다. 전의 축구선수로서의 삶이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2권을 빨리 만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