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소녀 아키아나 - 그녀의 삶, 그림, 에세이
아키아나 크라마리크 지음, 유정희 옮김 / 크리스천석세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대화하고 그것을 시와 그림으로 표현해내는 천국소녀 아키아나... 아키아나의 이야기보다 소녀가 그린 그림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예수님 얼굴에 대한 이야기들은 말이 많다. 아키아나가 그린 예수님의 모습... 실제 모델이였던 사람도 선한 눈매와 인상의 목수였다니.. 누구에게 그림 공부를 배운 적도 없고 공부도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홈스쿨링으로 한 소녀의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다. 

 

네명의 자녀를 모두 집에서 수중분만으로 낳은 아키아나의 부모님... 그들은 자녀들에게 사랑으로 먹이고 입히고 키우지만 아빠의 건강문제와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하고 아빠 대신 엄마가 직접 일을 하며 성공도 거두기도 한다. 아키아나의 재능이 나타나기 전까지 아키아나의 부모님은 종교를 갖지 않았다. 

 

아키아나는 4살 무렵에 하나님에 대한 모습이 보이면서 하나님에 대해 표현하기 시작한다. 시와 더불어 간단히 스케치를 시작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시간이 지나 어느순간 물감을 덧입혀도 좋다는 것을 느끼고 그림에 색을 입히기 시작한다. 4살에 아키아나가 스케치한 그림들은 대단하다. 천재라고 밖에 표현할 수 없는 그림 실력을 보여주는 아키아나.. 그녀는 자신의 모든 재능이 하나님으로부터 왔다고 말하고 아키아나의 이야기를 통해서 사람들은 하나님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게 된다.

 

난 특별히 종교를 갖고 있지 않다. 친정쪽은 기독교를 믿지만 시어머님은 불교를 믿는다. 허나 나머지 시댁 식구들은 모두 신앙심 깊은 천주교 신자들이다. 나에게 종교는 힘들고 어려울때 시련이 닥칠때만 찾게 되는 일종의 안식처 같은 곳이였는데 아키아나의 이야기를 읽으며 소녀의 그림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과 능력을 느낄 수 있었다.

 

아키아나가 그린 '평화의 왕자' 속 예수님의 모습이 '3분'의 저자 콘튼 부포가 3분동안 천국에 다녀올때 보았던 모습이라니 한편으론 믿기 힘든 진실이지만 천국소녀 아키아나가 하나님에게 선택 받은 아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느꼈으며 저자 콘튼 부포의 '3분'을 아직까지 읽지 못했다. 기회가 된다면 이 책도 읽을 생각이다.

 

너무나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그림들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따뜻하게 하는 힘을 느낄 수 있다. 천국소녀  아키아나가 바라는 것은 유명해지는 것도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아닐거라 생각한다. 자신의 그림을 통해서, 이야기를 통해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에게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천국소녀 아키아나를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 생각해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으며 아키아나가 앞으로 보여주는 모든 그림과 시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평화, 따뜻함을 느끼게 해줄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