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책쓰기다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을 변화 시키고 싶은 사람이라면 책 쓰기를 시작하라. 앞으로 나아갈 길이 막막하다면 그 때도 책 쓰기를 시작하라. 나의 컬리티를 높이고 싶은 사람이라면 책 쓰기를 시작하라. 책 쓰기를 통해서 당신이 꿈꾸었던 삶의 변화를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책쓰기를 통해서 인생의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글에 어! 정말 가능할까? 하는 마음이 먼저 앞섰던게 사실이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는 자기의 삶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자신의 습관이나 행동들을 체크해서 바꾸고 도전해보라고 권하고 있다. 책을 쓰는 것만으로도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면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도 들지만 평소에 글을 쓴다는 것에 알레르기 반응같이 존재하던 나에게는 부담스럽기도 했다.

 

기존의 내가 가지고 있던 책을 쓴다는 것에 대한 생각에 변화를 가져온 책이다. 저자 조영석님은 이랜드클럽에 입사하면서 책과의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회사 자체적으로 읽어야 하는 필독서를 비롯해서 15년간 무려 3,000여권의 책을 읽었다고 한다. 책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회사도 창업하고 책도 1년에 20여권을 출간하였으며 이제는 강의를 통해서 책을 쓰고 출판까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신다고 한다.

 

책을 쓴다는 것을 거창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다는 말은 한편으론 매혹적으로 들리지만 다른 한편으론 왠지 부담스럽기만하다. 책쓰기는 것과 글쓰기를 크게 다르게 생각해 보지 않았었다. 요즘은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일상을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이들 중에서 여러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어내서 블로그에 담겨진 이야기가 책으로 출판되어 읽어보게 된 책도 있었다. 허지만 이런 책은 책을 내기 위한 책쓰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책을 출판되어 나오기까지의 과정도 결코 만만치 않다. 여태 책을 좋아해서 단지 읽기만을 즐겼던 독자로서 책을 쓰려는 동기부터 시작해서 책에 담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내용을 정하고 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수집과 정리, 편집, 출판, 홍보까지.. 이 모든 과정 속에 필요한 세세한 부분들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책쓰기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다는 것이 쉬울까? 저자는 책쓰기의 모든것과 책이 세상에 나오기까지의 일들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다. 허나 책을 내고 싶어 책쓰기를 시작한 사람이라도 막상 자신의 자비를 들여서 출판을 결심하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싶은 마음도 든다. 베스트셀러가 되는 것도 어렵거니와 베스트셀러가 아니라도 일반 사람들에게 책을 판다는 것이 매일매일 쏟아지는 책 속에서 몇권이나 사람들에게 읽혀질까 싶은 불안한 마음 때문이다.

 

책을 쓰기 위해서는 책쓰기에 미쳐야한다고 말한다. 책을 쓰는 사람뿐만아니라 주위 사람들도 미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한다. 미친다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기에 한가지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해야하는지를 알려주는 말이다. 요즘은 자신만의 것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역시도 책쓰기를 통해서 성공을 바라기보단 한권의 내 책을 가지고 싶은 마음이 살짝 든다. 책을 쓰고 세상에 내 놓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당신의 책을 위해 '이젠 책 쓰기다'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