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요리 60 - 맛있는 다이어트
이양지 지음 / 리스컴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닭가슴살'을 요리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은 다 할것이다. 올해들어 부쩍 들어난 몸무게로 인해서 우울한 기분과 함께 이제는  더 이상 미루면 안되겠다는 마음이 들어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었다. 나와 함께 아들도 다이어트에 함께 도전하기로 했는데... 나는 이삼일도 못 버티고 식탐에 무너졌지만 아들은 일주일이 지나고 있는 상태인데도 잘 버티는걸 보며 음식에 좀 더 신경을 쓰게 되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운동과 함께 적은 양의 식사를 하다보니 체중이 조금씩 줄어들지만 체중과 함께 근육량도 줄어들어 걱정스러운데 닭가슴살은 지방은 적고 순수한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문제는 닭가슴살 요리를 생각하면 별로 해서 먹을게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기껏해야 샐러드나 간장조림, 야채와 함께 먹는 월남쌈이나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 구워 먹는 정도 밖에 몰랐는데 닭가슴살로도 충분히 한끼 식사를 완벽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책을 만나게 되었다.

 

맛있는 다이어트  '닭가슴살 요리 60'은 그동안 미처 몰랐던 다양한 닭가슴살 요리들이 소개되어 있다. 표지에 나온 것처럼 닭가슴살 롤이나 김밥, 다양한 종류의 구이는 아들이 혹하면서 보고 군침을 흘리고 있다. 마파두부나 파스타에도 닭가슴살 이용하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을거 같고 내가 좋아하는 빵에 야채와 과일을 이용 닭가슴살과 함께 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고 싶다.

 

닭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과 영양가의 손실을 적게 하면서 맛과 영양까지 생각하며 만들 수 있는 정보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요즘은 닭가슴살만 구하기도 쉽고 통조림으로 나와 있는 제품들이 있어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데 기존의 일률적인 요리에서 탈피해서 좀 더 색다르고 맛있는 닭가슴살 요리를 알려주는 책이라 옆에 두고서 닭가슴살을 이용한 요리를 만들때 보면 좋을듯 싶다.

 

요리에 대한 팁까지 세심하게 담겨 있으며 닭가슴살 요리 사진 만으로도 충분히 식욕을 자극하게 한다. 날씨도 추워지고 연말도 다가와서 다이어트에 부적합한 계절이라는 겨울이지만 책을 보면서 충분히 다이어트를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한번 마음을 다 잡고서 다이어트에 도전해볼까 심사숙고하게 만든다.

 

그동안 맛 없는 닭가슴살 요리를 먹었다면 이제부터는 맛있는 닭가슴살 요리를 즐겁게 먹도록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