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가방의 비밀 - 성공을 만드는 4가지 열쇠 KASH 이야기
박중환 지음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하고 성공에 목말라 하고 있다. 성공에 대한 기준도 다르고 노력도 다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 어릴적부터 공부에 매달리고 놀 시간도 없이 학원으로 과외로 내달린다. 공부를 어느정도 하지 못한 사람은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취직은 애초에 포기하고 자신의 능력에 맞는 자리를 찾게 되며 어느순간부터 성공에서는 더 멀어졌다고 생각한다.

 

성공을 만드는 4가지 열쇠 kash이야기 '꿈꾸는 가방의 비밀'... 4가지 kash인  Knowledge(지식), Attitude(태도), Skill(기술), Habit(습관)를 통해 저자 박종환씨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보험업계에서 성공을 했다. 삼성생명 상무 박종환씨는 자신을 성공에 이르게 한 4가지 열쇠인 kash를 적용하면 우리들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해준다. 
 

요즘 사람들은 힘들고 어려운 일은 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어렵고, 더럽고, 위험한 3D 일을 피하고 있는데 영업 일은 어려운 일이다. 보험 설계사가 주위에 있으면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저자 역시도 아내와 아이가 있는 가장일때 새롭게 보험 영업을 시작했다. 보험업계에 뛰어든 저자에게 한마디하며 의욕을 떨어뜨리는 사람들을 통해 실의에 빠져 있는 그에게 선배들의 진심어린 충고는 그를 다시 깨우치게 한다.

 

살아가는데 필요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좋은 사람들과 끊어지지 않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무수히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헤어지지만 그중에서도 나를 마음에 들어하고 나 또한 상대방과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상대방 말을 잘 들어주는 경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청을 통해서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청하는 자세는 필수적이다.
 

행동하기 전에는 내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알 수 없다. 그래서 무모할지 모르지만 무대포 정신이 어떤 가치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전문 분야는 바로 '행동'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p135

 

잊고 지냈는데 자녀 1인당 양육비가 2억 7,500만원이라 든다고 2010년 보건사회연구소 조사 나왔다고 한다. 정말 억소리나는 돈이다. 나역시도 자녀가 있고 자녀를 키우면서 그만큼 돈이 들어가는지 미처 생각해보지 못했다. 돈이 없으면 자식도 낳을 수 없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고 돈으로 인해서 생기는 여러가지 고민을 생각하게 한다. 이 세상 최고의 재테크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라 한다. 자신을 알고 자신에게 시간과 배움의 투자를 통해 오래도록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저자 박종환씨에게는 특별한 의미의 커다란 007 가방이 있다. 그에게 007 가방은 꿈을 담아놓고 실현을 도와준 특별한 의미가 있듯이 우리들에게도 나름의 가방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도 아끼는 가방이 있다. 주로 도서관을 이용하거나 가까운 친구들을 만날때 들고 다니는 가방이다. 난 그 가방에 무엇을 담고 다녔나? 잠시 생각해보며 잊고 있었던 꿈에 대한 생각을 떠올려 본다. 소박하지만 나름 알차게 간직하고 있었던 꿈.. 어느샌가 가방 속에 꿈을 접어둔채 잊고 지냈다. 거창한 성공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꿈에 대한 용기를 심어주는 책이라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