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발로 떠난 트래킹 - 베테랑 트래커 장군이가 알려주는 국내 여행지 50
이수경.이장군 지음 / 참새책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발로 떠난 트래킹이 책의 실제 저자는 이미 20201월에 유럽, 우리 함께 오길 잘했다라는 첫 책을 낸 작가로서, 이 책은 두 번 째 책입니다.

 

이 책은, 반려 견 골든리트리버인 장군이의 입장과 시각으로 쓴 여행관련 에세이입니다. 반려동물 천만시대라고는 하지만, 반려견이 주인공이 되어 여행기를 쓴다는 것은 아주 특별한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반려 견의 입장서 쓴 이유에 대해서는 읽는 이들로 하여금 반려견의 입장에서 여행을 바라보고 계획할 수 있도록 함이라고 설명합니다.

, 반려 견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자연스러운 동기부여를 주겠다는 의지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제1부에서, 반려 견과 트래킹 할 때 준비해야 하는 여러 가지 필요한 사항들을 꿀 팁으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아직 대부분의 국립공원과 자연휴양림들은 아예 반려 견 출입이 금지된 곳이 많기 때문에 출입이 가능한 곳을 알려 주기도 합니다.

 

이 책의 글은 에세이로 분류되지만, 여행에 관한 정보와 주의 사항들을 상세하게 안내해 놓고 있어서 이와 비슷한 여행을 계획하거나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각 꼭지의 글들은 초입에는 여행지 주소와 코스 정보, 난이도 표시와 조언들을 요약해서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국내 여행지 50군데인데, 서울 근교와 경기도, 강원도 등 비교적 다녀오기 쉬운 곳을 선정했습니다.

 

각 글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반려견의 입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서 코스나 일정 등을 택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로 장군이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킨 예쁜 컬러 사진을 배치해 주고 있어서 글로만이 아니라, 이 사진들을 보면서 여행을 실감할 수 있는 이점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할 때 꼭 필요한 팁은 누나의 TMI’란에서 세세하게 정리해 주는 친절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나는 반려 견도 키우지 않고, 여행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 책의 사진만 보고서도 여행을 떠나 볼 까하는 유혹을 받을 정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