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크, 7가지 욕망을 읽다 - 글로벌 전문가들이 분석한 테크 비즈니스 트렌드
테크니들 외 지음 / 와이즈맵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상상할 수도 없는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결혼을 미루고, 해외여행을 취소하고, 음식을 배달해 먹고, 학교에 출석하지 못하고 인터넷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하며, 회사에 출근하는 대신 집에서 업무를 보기도 합니다.

 

이런 변화를 쉽게 정리해 보면, 우리의 일상의 전반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면에서 비 대면으로 재편되었다고 말 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이러한 대 변혁기를 당하여, 2012년 실리콘 벨리를 중심으로 IT, 테크 관련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며 활동하는 테크니들의 필진으로 활동 중인 국내 7명의 필진들이 이런 불확실성이 늘어나는 상황일수록 인간의 욕구는 더 도드라지고 있음에 착안하여 이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지금 글로벌 테크 시장에 들이닥친 변화의 소용돌이 가운데서도 인간들의 욕구는 조금도 변하지 않고 더 뚜렷하고 선명하게 드러났습니다. 이에 에이브러헴 매슬로우 7단계의 욕구를 근간으로 각 욕구에 해당하는 글로벌 테크 비즈니스 트랜드의 사례를 찾아서 분석해 놓았습니다.

 

이 책에 참여하는 필자들은 단순히 비즈니스의 외적인 부분만을 파악하기보다 그 이면에 작동하는 사람의 심리를 분석하는 일에 관심을 집중하였습니다.

 

이들이 참고로 한, 매슬로우의 7단계의 욕구를 정리하면, 생리적 욕구, 안전의 욕구, 사랑과 협업의 욕구, 성공의 욕구, 학습과 성장의 욕구, 심미적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입니다.

 

매슬로우의 7단계 욕구를 구현하면서도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고, 개인적인 이해와 욕구를 너머서 인류공동의 이익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 책에 소개된 제품이나 브랜드에는 사용자의 욕구, 즉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제품을 만들었고, 그렇게 개발된 제품이 우리의 삶을 발전시켜 왔음을 통찰력 있게 분석해 놓음으로서, 글로벌 테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