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래드로 가보자. 초반부는 흥미롭네


벨이 쨍그랑거리는 소리가 나면, 벌록 씨는 뒤쪽에 있는 거실에 있다가, 페인트칠이 된 카운터 뒤의 먼지낀 유리문을 열고 황급히 가게로 나왔다. 그의 눈은 그렇게 타고난 것처럼 무거워 보였고, 옷을 입은 채 흐트러진 침대에서 하루 종일 빈둥거린 것 같은 분위기를 풍겼다. - P12

그는 모종의 끔찍한 위협을 숨기고 있는 것 같은 침착하면서도 뻔뻔스러운 눈길을 하고,손님이 지불하는 돈에 비해 너무 형편없는 물건들을 카운터 너머로 팔았다. - P13

그리고 충혈된 것처럼 보인다는 말이 아니고서는 달리 표현할 도리가 없는, 런던 특유의 태양이 이러한 모든것들을 골똘히 응시하면서 빛을 발하고 있었다. 태양은 어김없고 온화한 경계 자세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하이드 공원 위에 떠 있었다. - P20

그에게는 기술자가 아무리 부정직한 방법을 동원하더라도 습득할 수 없는, 말로 표현하기 힘든 분위기가 있었다. 그것은 악과 어리석음, 인간의 저질적인 공포를 이용해 살아가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분위기였다. 그것은 도박장이나 매음굴의 업주들, 사설탐정과 흥신소 직원들, 주류 판매상, 정력에 좋다는 전기 벨트 판매업자들, 사이비 특허약품 발명가들에게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도덕적 허무주의의 분위기였다. - P21

"이 나라 속담에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는 말이 있지. 그건 우둔하기 짝이 없는 말이야. 예방엔 끝이 없는 법이야. 그러나 그런 것이 이 나라의 특징이지. 이 나라는 결정적인 것을 싫어한단 말이야. 당신, 너무 영국식이 돼가고 있는데 그래서는 안 돼. 특히 이경우에는,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도 마. 악은 이미 여기에 존재하고 있어. 우리에게 필요한 건 예방이 아니라 치료야." - P35

"지랄하고 자빠졌군. 결혼을 했다고! 그러고도 당신이 무정부주의자야? 이게 무슨 염병할 헛수작이야? 그냥 해보는 소리겠지. 무정부주의자는 결혼하지 않는 법이야. 그건 누구나 아는 소리잖아. 할 수가 없는 거야 그건 배반이야." - P47

그는 토론을 잘하지 못했다. 토론이 그의 신념을 흔들 수 있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기만 해도 고통스럽게 쩔쩔매고 혼란에 빠지기 때문이었다. 물이 없는 사막보다도 더 메마른 정신적인 고독 속에서 그렇게 숱한 세월 동안,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응수도 하지 않고 긍정도 하지 않는 가운데 자기 혼자만 키워왔던 생각이,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고통스러울 정도로 흔들려버리는 것이었다. - P57

"나한테는 나를 치명적인 존재로 만드는 수단이 있소. 그러나 당신도 알겠지만 그 자체로는 아무것도 아니오. 효과적인 것은 사람들이 내가 그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고 믿는다는 데 있소. 이것이 그들이 받는 인상이오 완벽하지. 따라서 나는 치명적인 존재인 것이오.‘ - P84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2-06-23 00: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조셉콘래드가 누구지? 했는데, <암흑의 핵심> 작가네요.
이 책 표지가 요즘 책과 달라서 찾아봤는데, 2006년 책이네요.
그렇지만 여전히 판매중인 것을 보면, 재미있을지도요.
새파랑님, 요즘 날씨가 많이 덥고 습도가 높은 시기예요.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새파랑 2022-06-23 12:15   좋아요 1 | URL
이 책이 그렇게 인기있는 책은 아닌가봐요 ㅋ 저도 오래전에 사놓고 이제 읽기 시작했습니다~!! 서니데이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페크pek0501 2022-06-24 13: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목에 비빌, 이란 낱말이 들어가 있으니 아무래도 흥미로운 내용일 듯해요.
이 여름의 폭염은 독서로 물리치는 걸로 계획을 세웠어요. 계획만...ㅋㅋ

새파랑 2022-06-24 18:49   좋아요 1 | URL
저 요즘 일폭탄 맞아서 책읽기가 제로 입니다 ㅜㅜ 열여섯권 읽고 싶었는데 열권도 못읽을거 같아요 ㅎㅎ 다 까먹어서 다시 읽어야 합니다~!!

coolcat329 2022-06-25 13: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제가 넘나 좋아하는 책이에요!

새파랑 2022-06-25 17:25   좋아요 1 | URL
저 이 책 쿨캣님 리뷰 보고 구매했습니다~!! 방금 다 읽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