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거릿 애트우드의 첫번째 읽은 작품. 근데 책을 열어 보니 파손된 책 ㅜㅜ 중간중간에 인쇄가 안된 페이지들이 있었다. 이런적은 처음인데, 친절한 알라딘이 교환신청 하니까 바꿔준다고 하는 ㅎㅎ. 그래도 인쇄 안된 페이지 상관없이 그냥 읽었다. 한번 시작했으니 읽어야지.

역시나 사전지식 없이 읽었는데 단편 모음집이어서 놀랐고, 이게 다 연결되어 있다는데 놀랐다. 따로 따로 떼어 읽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별 단편을 장편으로 늘려써도 좋을 것 같았다.

책은 총 11개의 짧은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녀의 자전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있다. 경험담 같은. 하긴 소설에 자전적 요소가 안들어 갈수는 없겠지만, 이 책은 다소 구체적인 느낌이었다. 책은 주인공인 ˝넬˝이 성장하면서 겪은 이야기들의 모음이다.

주인공인 ˝넬˝은 약간 소심하지만 주변사람들과 환경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람이라면,

답답한 동반자 ˝더그˝, 이해할 수 없는 ˝오나˝, 신경쇠약에 걸린 ˝리지˝, 문학적 감성이 없는 어릴적 남자친구 ˝빌˝,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이고 애정이 가는 문학선생님 ˝베시˝ 등 특이하지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인물들이 스쳐 지나간다. 이를 통해 ˝넬˝이 얼마나 힘들게 살았을지, 그럼에도 혼란을 잘 극복했는지를 잘 보여준다

‘나의 전 공작 부인‘, ‘도덕적 혼란‘ 두 작품이 특히 좋았다. ‘나의 전 공작 부인‘을 읽으면서, 영문학이 저런 학문인가?를 생각했고, 한번 배워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도덕적 혼란‘은 그냥 읽고 있으면 ˝넬˝이 직접적으로 이야기 하지는 않지만, 혼란스러운 그녀의 감정을 느낄수 있다.
(왜 그렇게 사는걸까 의문이 생기더라는...)

애트우드의 글을 읽으면서 작가만의 개성이 강하게 느껴지고 문장이 통통 튄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그냥 읽다보면 벌써 끝. 자전적인 단편이다 보니 강한 인상을 남기는 작품은 아니었지만, 그녀의 다른 장편을 읽고싶은 생각이 들게 했다.

다른 작품도 읽어봐야 겠다. (눈먼 암살자 대기중~!)


댓글(9)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 2021-04-12 11:4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조금 전에 책 주문하면서 이 책 넣을까 뺄까 한참 고민하다 뺐음요.ㅋㅋㅋㅋ저는 도서관에서 빌려봐야겠어요.🙋‍♀️
근데 <눈멀 암살자>?제목부터 솔깃하군요.(암살 좋아함ㅋ)

새파랑 2021-04-12 12:06   좋아요 3 | URL
벌써 책을 또 주문하시다니 대단하세요~혼란이 옵니다! 게다가 암살을 좋아하신다니 충격 ㅎㅎ 2년전인가 ˝눈먼 암살자˝ 평이 좋길래 사놓고 읽을 타이밍을 놓쳐서 눈팅만 하고 있는 책입니다 ㅋ 북플에서 애트우드 책이 많이 소개되길래 다시 꺼낸 책이에요. 읽어 보고 좋으면 추천할께요^^

scott 2021-04-12 12:11   좋아요 4 | URL
애트 우드 여사는
눈먼 암살자가 쵝오!로 평가 받고 있어요
소설 구조가 액자 형식이라서 처음 몰입이 힘들지만
끝까지 읽다보면
결국에 우리 현재 시대에 이야기 ~ㅎ

새파랑 2021-04-12 12:18   좋아요 3 | URL
스콧님은 안보신 책, 안들은 음악이 없으신듯 해요. 믿고 보는 스콧님 평가 ㅎㅎ내일 이 책 시작 하겠습니다^^

scott 2021-04-12 11:5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미미님 저도 계산적 혼란이 ㅋㅋㅋ

미미 2021-04-12 11:59   좋아요 3 | URL
스콧님 저 커트 보니것 책3권 시킴요!😆

새파랑 2021-04-12 12:06   좋아요 3 | URL
요새 혼란, 초조 이런 책들이 많은거 같아요 ㅎㅎ

scott 2021-04-12 12:07   좋아요 3 | URL
( ◜◡‾)◜◡‾)◜◡‾)◜◡‾)◜◡‾)₎⁾⁾

행복한책읽기 2021-04-12 23: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진짜 읽는 속도가 다르네요. 저랑 비교하니 토끼십니다.ㅋㅋ 애트우드에게 작가의 길을 권한 이가 고딩 영어샘이었대요. 공작부인 영샘일 듯요. 애트우드가 쓴 시를 읽고 이렇게 말씀하셨대요. ˝너의 시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지만 한 가지는 분명하다. 정말 훌륭한 작품이야. 앞으로도 계속 글을 쓰렴.˝ ^^ 암살자 천천히 가주세요. 저 증언 읽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