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Opera Streaming' 채널에서 제공하는 '라 보엠' 감상.

'라 트라비아타'보다 1년 전 공개된 영상이다. 역시 루치아노 파바로티 가극장 공연을 담은 거 보니, 그 극장의 공식 스트리밍 채널인가?

 

 

'라 트라비아타'와 마찬가지로, 공연 뿐 아니라 시작 전 악기 조율, 인터미션 시간과 제작자 인터뷰 등을 모두 보여주기 때문에 러닝타임이 무려 3시간에 이른다. 월요일 아침 출근을 걱정해야 하는 시각이라 공연 부분만 돌려 봤는데, 디스크 용량에 구애받지 않는 이런 구성, 좋다. 실제로 공연 한편을 다 본 기분.

 

(1막-4막의 무대는 요런 모습. 평범하다.)

 

 

오프닝 크레딧에 마르첼로=Carlo Seo 라고 해서 혹시나 했는데, 역시 동양인. 검색해보니 바리톤 '서정혁'이라고 나온다. 노래도 꽤 잘 부른다(이탈리아 주요 극장의 두번째 테너인데, 당연한 거 아닌가?). 한국인 바리톤-베이스가 유럽에 많이 진출해서 인정받고 있다더니, 반은 과장라더라도 이제 꽤 수준이 올라온 듯.

 

 

로돌포 역의 마테오 데솔레의 노래는 시원시원하다. 미미 역 테레사 레바의 노래는 상대적으로 약한 편. 아리아 사이에 박수가 너무 끊어먹는다. 그만큼 뛰어났다는 얘기겠지만...

 

 

1막이 끝나고 인터미션에 보여주는 제작자 영상. 디렉터가 무려 레오 누치! 영화배우들이 그런 것처럼 오페라 가수 역시 배역만 하는 것의 한계를 느끼고 지휘나 연출로 직접 참여하나보다.

 

 

무제타 역의 루크레치아 드레이. 자태가 요염하고, 노래 또한 그렇다. 날 차버리고 간 여자가 돈 많은 늙은이랑 놀아나는 걸 눈 앞에서 보고 있음에도, 저렇게 다가와 유혹한다면 어찌 마음을 돌리지 않을 수 있을까. You Lose!

 

 

3막에서 마르첼로의 참교육 장면은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았다. 리브레토나 2017년 토리노 공연의 해당 장면은 상당히 시끌벅적해서, 미미-로돌포 2중창에 뒤지지 않는데, 여기서는 메인 커플을 위해 상당히 축소시켰다는 느낌. 저렇게 가만히 서서 하다니 ㅡㅡ

 

 

연출은 평범했지만 재미있게 보았다. 스페이스 오페라 버전만 볼 수는 없지 않은가.

 

엔딩 크레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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