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블루레이] 벨리니 : 청교도 [한글자막]
슈투트가르트 관현악단 (Staatsorchester Stuttgart) 외 / Naxos / 2019년 5월
평점 :
일시품절


청교도는 처음인데, 기대는 상당히 했다. 벨리니 최후의 작품이자 최고의 대작이라니.

 

3시간짜리 긴 공연은 내내 아름다운 멜로디로 가득 차 있다. 문제는 대본과 연출. 매우매우매우 허접하다. 약혼자가 다른 여자와 도피했다고 오해하여 갑자기 미쳐버리는 등 내용이 아스트랄. 몽유병자 처럼, 벨리니 작품의 여자들은 정상적인 여자들은 없는 것 같다. 구로사와 아키라가 그랬다던가, 나쁜 시나리오로부터 좋은 영화가 만들어질 수 없다고. 대본이 수준 이하이니 연출로 커버가 안되나본데, 이 공연물 연출이 다 말아먹었다. 배우들의 가창은 상당하지만 동작이 어설픈 게 시트콤 찍은 듯. 리듬에 맞춰 손을 터는 장면에서는 실소를 금할 수 없다. 그렇게 지루하게 3시간이 흘렀다.

 

낙소스 종특이 저렴한 가격인데, 그것도 음반 뿐인지, 이건 가격이 특별히 합리적이지도 않다. 다른 청교도는 물론, 아직까지 보지못한 노르마 등 벨리니의 다른 작품까지 봐야 하나 심각하게 회의적이다.

 

선율이 아름답지만 내용이 허접하기로는 슈베르트도 못지 않은데, 살아생전 모든 부귀영화를 다 누린 벨리니에 비해, 슈베르트는 초연도 못 올려보고 죽었다. 지못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