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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제7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김금희 외 지음 / 문학동네 / 2016년 4월
평점 :
이 소설은 재미 면에서 김 솔 작가의 유럽식 독서법 과 같이
한 점으로 묶고 싶다 . 또 김솔 작가가
경계와 나라와 소설과
서술자 사이를 넘나들었다면 오한기 작가의 경우는 역시 소설
을 두고 유명 작가를 어벤져스처럼 넘나든 거라고 하면
어떨지 .
백수가 되서도 한편도 쓰지 못한 우울한 소설가지망생이 지난
새해에 메모해 놓은 걸 보고 납치나 할까를 떠들 떠들 거리고
아내는 자신만으로 모자라냐 그러고 집에만 쳐박혀 있으니 그런
쓸데없는 생각만 하는거라고 하자 결국 면접을 보고 일을 하기
시작 해선 도서관으로 자료를 찾으러 갔다가 마주친 시인 친구
한상경은 한손엔 자신의 시집을 한손엔 아이를 안고 있었고 그
아이 이름이 피츠제럴드란다 . 하아~ 뿐인가 친아이도
아니고
지하철에서 주워온 아이라니 뭐 거의 자신이 생각만 하던 납치
수준이다 . 한 날은 폐렴이 걸렸다며 한상경은 병원에 입원해서
아이를 당분간 봐달란다 . 할 수없이 데려와선 피츠제럴드를
친친나트로 개명하며 신나한다 . 그러고는 그때부터 글이 써지는
이 무슨 웃긴 상황 . 더 웃긴 건 아내..말도 안된다면서
기저귀에
밥은 먹였냐 이건 학대라고 , 그러곤 침대에 재웠단다. 새해와 납치
와 나브코프와 피츠제럴드와 다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는데
괴기와 광기를 넘나들고 그게 신기하지만 아주 없었던 없을 법한
이야기 같진 않고 ( 뭐? ) ㅡ이런 가정은 백수 남편에 일하는 아내
.
골몰하다 하다 납치이야기를 고민하는 지망생 이야기가 놀랍지도
않고(응?) 그러니까 어떤 뜨어억 하는 일상의 소란스러움이랄까 ?
(그러니까 김연수 작가 말로 하면 다이하드 쯤 되겠다)
그런걸 원하는 거라고 매일 매일 이 그날 그날 이라면
새해는 신년에
하루 뿐이니 특별한 것처럼 사실 그 해는 어제 뜬
해와 같은 녀석이지만 ,이벤트적 일탈성을 꿈꿨던 거란 얘기쯤 되겠다 .
소설가는 소설적 영감에 굶주렸던걸 수도 있고 일상의 변화
ㅡ부부
의 가족 구성원의 변화 를 원한 거랄까 ㅡ납치는 흣 ....암튼 엄청
새심한 신경을 쓰지 않음 안되잖던가...!
암튼 친친나트를 잘 부탁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