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으로 본 대한민국의 Vocabulary 1 외대보카 시리즈
최홍수 지음 / 사설닷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신으로 본 대한민국의 Vocabulary 1

최홍수 / 사설닷컴

시작은 이웃님의 이벤트였지만 실로 오랜만에 영단어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책을 직접 펼쳐보기 전에는 어릴 때 많이 봤던 영어 공부 책들처럼 예문이 쭈욱~ 있고 단어가 밑에 설명되어 있는 그런 책인 즐 알았는데요.

그렇지 않았어요.

단어가 먼저 써져있고 설명에 외신의 내용들이 들어있어서 이거 이거 사람을 파고들게 만드는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조금 신선했어요. 다르다 느껴지니 신선했고, 신선하게 받아들였더니 자꾸 눈이 가더라고요.

원래 이런 책의 첫 장은 무조건 쉬워야 하는 게 국룰같은 거잖아요.

하지만 외대보카 시리즈인 이 책은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영어학습에 진심인 자들을 위한 책이니까요.

아~ 단어들 고급집니다. 그래서 제가 잘 모르는 단어들이 수두룩합니다.


저희 어릴 때 영어 공부 잘하는 방법에 [미드를 보라]거나 [외국인 친구를 사귀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거든요.

그만큼 실전이 유용하다는 말이었을 텐데요.

이 책도 그런 방법 중 한가지랍니다

외국인 친구를 사귀어서 대화를 많이 하면 실용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우는 것처럼, 이 책의 단어들은 훨씬 고급스러운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답니다.

몇 가지 단어를 볼까요?

affordable [감당할 수 있는] - 헬스장 회원자격을 감당할 수 있는 저렴한 방법에 대한 기사로, backstab [중상 모함하다] - 미국과 이란의 핵 프로그램 관련 협상관련 트럼프의 생각에 대한 기사로, dressage [마장마술] - 우리에게 친숙한 최순실의 딸에 관련한 기사로, excoriate [혹평하다. 맹비난하다] - 학생들이 정치인들을 비난하는 시위 관련 기사로 이 단어를 설명해 주고 있었습니다

저는 관심 가는 주제나 단어들이 있어서 그 단어들을 중심으로 먼저 찾아봤어요. 훨씬 집중하기 편하더라고요.

기사들을 통해 단어를 익히다 보니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사회적인 이슈와 사건, 인물들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더군요.

그래서인지 글에 어디에 언제 실린 기사인지 조그맣게라도 적혀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저만의 욕심이죠. 하나씩 기사 찾기 귀찮으니 출판사에서 다 해주었으면 하는 너무 큰 욕심?? ㅎㅎㅎㅎㅎㅎ


평소 공부하던 방법과는 다른 방식의 영어 단어 공부법, 좀 더 고급스러운 영어 표현법을 공부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외대보카 시리즈는 계속 나올 테니 지금부터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