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하나만 선택하라면, 책 - 책덕후가 책을 사랑하는 법 INFJ 데비 텅 카툰 에세이
데비 텅 지음, 최세희 옮김 / 윌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생에서 책에 대한 첫 기억은 일곱 살 때 봤던 인어 공주 책이었어요.

두 손바닥보다 조금 컸던 인어 공주 책이 내 소유라는 것에 대해서 많이 뿌듯하고 소중했던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첫 책은 제 평생 마음속에 남아있게 되었고 무척 행복해하면서 그 책을 읽었던 기억이 지금도 절 미소 짓게 해요

나중에는 너무 많이 가지고 다녀서 너덜너덜해진 책이 사라질까 봐 슬퍼하며 울음바다를 만들었던 기억도 있답니다.

이상하게도 어릴 때부터 저는 책에 대한 욕심이 조금 많았는데 현실적으로 가질 수 있는 책은 한정되어 있어서 늘 욕구불만 상태였던 것 같아요. '어른이 되면 내 집은 다 책으로 채울 거야', '도서관을 하나사버려야지~'라는 허무맹랑한 꿈도 가지고 있었고요.

뭐 지금은 도서관에서 근무하고 거실과 방 하나를 책으로 채우고 살고 있으니 어느 정도 꿈은 이룬가 싶기도 한데, 더 많은 책을 보고 싶고 출간되는 신간들은 다 가지고 싶고... 어휴~ 욕심이 끝이 없네요.

책만 있으면 행복하고, 보고만 있어도 배부르고, 그런 책에 대한 욕심이 불혹을 지난 지금도 변하질 않더라고요.

이 데비 텅의 책은 처음 읽어본 책인데 카툰 에세이라 그런지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책이라 편하게 펼쳐읽었어요

그런데 이거 나를 인터뷰 한 건가~ 또 다른 그림을 잘 그리는 내가 쓴 책이 아닐까? 싶은 정도로 너무 많은 공감을 하며 읽었답니다.

'어떡해', '미쳤어 미쳤어', '깔깔깔깔', '나만 그런 게 아니었어, '역시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비슷하구나'~~

라며 읽는 내내 나를 미소 짓게 만든 책이었어요.

책을 읽으며 책에 대한 내 취향, 분류 스타일, 책이 나에게 가르쳐 준 것들에 대한 저만의 생각들을 되돌아볼 수 있었어요.

읽지 않아도 책은 무조건 많이 사고, 소장하는 것, 보기만 해도 좋은 그런 것이거든요.

저만의 책을 평가하는 기준은 표지 디자인, 내용, 작가, 출판사, 그리고 세계문학이나 해외 소설을 볼 때는 번역을 빼놓을 수 없더라고요!! 정말 중요합니다~~ 글이 느낌과 감동이 달라지니까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책 읽기 가장 편안하고 좋은 곳은 제 침대였고, 서점의 사방 가득한 책들, 북 카페에서의 커피 향기와 취향껏 골라진 책들도 너무 사랑한다는 사실을 이 책을 읽으며 알게 된 제 모습입니다.

'책은 우리를 마법의 세계로 초대한다'로 시작하는 책은 '어디에도 책만 한 세상은 없다'라는 문구로 끝이 납니다.

좋은 날엔 좋은 책과 함께 하는 것이 당연하고, 종일 책에만 빠져있는 게 세상 즐겁고, 어디든 어떤 곳이든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삶이 행복하다고 이야기하면서 책 선물해 주는 사람은 좋은 사람, 책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이해할 수 없고, 돈이 생기면 책을 사러 가는 책 속 여인이 나와 비슷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책을 읽으며 타인의 삶을 들여다보기도 하고, 인생을 배우게 되고,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과정들이 싫지가 않습니다.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해서 읽게 된 좋은 책은 꼭 구입해서 소장해야 하는 것도 평생을 좋은 책과 함께 하고 싶은 제 마음과 같았습니다.

너무 많은 공감 내용을 모두 이야기할 수 있지만 딱 하나만 선택하라면 역시 책이라는 걸 이 책을 통해 다시 알게 되었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08-23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욕심 ㅠㅠ 저도 뜨끔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