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꿀벌의 예언 1~2 세트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꿀벌의 집단 실종과 기후 위기에 관련한 글을 본 후 접한 저자의 신간 소식은 저를 들뜨게 만들기 충분했습니다. 점점 사라지는 꿀벌이 많아진다니 우리 아이가 살아가야 할 미래의 지구는 어떻게 변하는 걸까 걱정이 앞서기도 했지요.

그래서 소설로 미래를 그려본다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꿀벌의 예언]을 펼치고 읽기 시작했는데 제가 상상하는 미래보다 더 끔찍하더라고요. 제 상상력은 아기 수준이었다는 걸 깨달아버렸다고나 할까요?

천재 이야기꾼답게 '최면'으로 과거와 미래를 오가며 이야기를 풀어가는 작가의 상상력에 또 한 번 놀라게 되었는데요.

중세 시대의 나에게 예언서를 만들게 하고, 미래의 나에게 조언을 구하며 지구의 종말을 막고 인류를 구하려는 주인공들의 모험이 흥미진진했습니다. 르네가 본 미래는 2053년까진데, 예언서에는 2101년까지의 미래가 적혀있었는데요. 예언서를 둘러싼 기사단들의 대립과 예언서의 행방, 보호를 위한 과정에는 어떤 사건들이 있었던 것인지 파헤쳐 나가다 보면 어느새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고 있게 된답니다.

명상과 최면, 과거와 미래, 종교적 갈등과 핵 전쟁, 환경과 지구, 양자역학과 평행세계, 전생과 현생의 인연 등 저자의 과학적 상상력과 역사적 지식이 이 책 한 권에 모두 펼쳐져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인류의 재앙을 예견하는 무섭고 어두운 내용에, 750페이지 가까이 되는 두께의 책이지만 작가 특유의 유머 코드들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소설처럼 예언서를 미리 보고 대비한다면 두렵지는 않겠지만, 모르고 사는 지금이라도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조금씩 실천하며 노력하면서 살아간다면 미래를 바꾸는 인간들 중 한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님 덕분에 기후 위기와 식량난, 그리고 인류 멸망의 신호를 꿀벌이라는 개체와 연결 지어 환경문제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행복한 독서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