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꿀벌의 예언 1 꿀벌의 예언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인생 18회차라는 여주인공의 환생 로맨스가 주 스토리인 '이번 생도 잘 부탁해'라는 드라마에 한창 빠져있는데, 전생을 다 기억하는 주인공인지라 못하는 게 없는 만화 같은 캐릭터가 내 주말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모르는 게 없고, 모든 언어에 능통할 수 있다면 전생을 기억한다는 것은 좋은 일일까? 슬픈 일인 걸까?

이 책 [꿀벌의 예언]의 주인공인 전문 최면술사 르네 톨레다노는 관객들을 명상을 통해 과거와 미래의 내 모습과 만나게 해준다.

물론 늘 그렇듯 성공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있기 마련인데 갑자기 한 관객에게 30년 뒤의 인위적인 정원에서의 나를 만나는 게 아닌 이 세계의 실제 미래 모습을 보여달라는 요구를 받게 된다.

그렇게 새로운 시도를 한 그는 2053년 12월 25일에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 간 그녀의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충격으로 급작스레 밖으로 뛰쳐나간 그녀로 인해 르네는 우리 돈으로 7,000만원이 넘는 돈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게 된다.

배상금으로 인해 정기적인 수입이 필요해진 주인공은 은사님을 찾아가 일자리를 부탁해 대학의 역사 수업을 시작하고, 알렉상드르 학장과 르네의 인연도 최면을 통해 설명이 된다. 구부러진 시간을 만들어 전생을 마음대로 넘나드는 르네와 알렉상드르는 중세 시대에서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 알 수 있게 되고, 그렇게 살뱅과 르네의 만남이 두둥~~!!

소설 속 꿀벌과 등검은 말벌의 대결에 관한 이야기나, 슬며시 내민 르네의 선물에 기뻐하는 오델리아의 모습이 2권에서는 어떤 이야기로 연결될지 궁금해졌다. 르네가 발견한 밀랍 속 여왕벌이 인류의 미래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인가?

장미 향수를 꽃향기로 착각한 투구 속 꿀벌과 한 기사의 처절하고 외로운 사투로 시작된 1권은 3차 세계대전으로 지구의 종말을 맞게 될 예언서의 행방을 쫓아가며 그렇게 마무리된다.

혹여 내가 퇴행 최면이 능수능란해져서 과거나 미래의 나와 만날 수 있다면 나 자신에게 무슨 이야기를 해주려고 할까?

미래의 내가 나에게 주는 충고가 "운동 좀 해라. 네 몸을 내가 물려받아야 하잖아!"라고 야단친다면 그건 싫으니 지금부터라도 운동을 시작해서 관리라는 것을 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아~ 이렇게 그릇이 작다.

퇴행 최면이라는 엄청난 능력을 가지게 된다 해도 지구나 인류를 구하는 게 아니라 내 건강, 내 몸 하나만 생각하니 말이다.

명상과 최면 과거와 미래, 종교적 갈등과 핵 전쟁, 환경과 지구, 양자역학과 평행세계, 전생과 현생의 인연 등 저자의 과학적 상상력과 역사적 지식이 이 책 한권에 모두 펼쳐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인류의 재앙을 예견하는 무척 무섭고 어두운 내용이지만 사이사이 베르나르 특유의 유머 코드들이 있어 재미있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모험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다음 권이 시급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